본문으로 바로가기

與 '경선 연기' 결론 못 내…이준석, 다시 호남행

정치

연합뉴스TV 與 '경선 연기' 결론 못 내…이준석, 다시 호남행
  • 송고시간 2021-06-18 12:31:51
與 '경선 연기' 결론 못 내…이준석, 다시 호남행

[앵커]

대선 경선 연기 여부를 두고 더불어민주당 당내 갈등이 수면 위로 떠올랐습니다.

앞서 송영길 대표는 오늘 결론을 내놓겠다고 했는데 당내 반발에 일단 결정을 연기했습니다.

국회로 가보겠습니다.

이준흠 기자.

[기자]

네, 조금 전 끝난 최고위원회에서, 당 지도부는 오는 주말까지 더 의견을 수렴한 뒤 결정하겠다는 입장을 정리했습니다.

이런 중요 결정은 당내 토론을 먼저 거치자며, 이낙연·정세균계를 주축으로 의원 66명이 의원총회 소집 요구서를 내밀었기 때문입니다.

경선을 미루지 말고 원칙대로 하자는 이재명계 의원들이 반발하는 가운데, 지도부는 다음 주 초까지는 이 문제를 정리하겠다는 방침

을 밝혔습니다.

오늘 나올 중요한 결정은 이뿐만이 아닙니다.

오후 2시부터 민주당은 정책 의원총회를 여는데, 회의 안건은 부동산 세제 완화입니다.

앞서 당 부동산특별위원회는 종부세의 경우 현행 공시가격 9억원에서 상위 2%로, 양도세 비과세 기준은 9억원에서 12억원으로 각각 완화하는 안을 제시했습니다.

특위는 세금을 경감하지 않으면 오만과 아집 비판 우려가 있고, 또 대선 승리를 위해 중도층 지지확산 전략을 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부자감세라고 반발하는 의원들이 PT까지 준비하며, 끝장 토론이 이어질 전망입니다.

[앵커]

네, 국민의힘은 이준석 대표가 나흘만에 또 호남으로 향했습니다.

어떤 일정입니까?

[기자]

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오전에는 전북에 있는 새만금 사업 현장, 군산형 일자리로 지정된 공장 등을 찾았습니다.

오후에도 국가수소산업단지와 현대자동차 전주공장, 전라선 고속철도 사업 현장 방문 등 숨가쁜 일정을 소화할 계획인데요.

지난 14일 취임 첫 일정으로 광주 '철거건물 붕괴 참사' 현장을 방문한 데 이어 나흘 만에 또다시 호남을 찾은 것입니다.

이 대표는 앞서 호남에 대한 노력은 반성에 그쳐선 안 된다며, 호남의 일자리와 산업 인프라 확충에 대한 구체적인 메시지를 내겠다고 강조했는데요.

지역 발전과 일자리 현안을 챙기며, '호남 끌어안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국회에서 전해드렸습니다. (humi@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