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전세계 델타 변이 확산 가속…인도서 '델타 플러스' 등장

세계

연합뉴스TV 전세계 델타 변이 확산 가속…인도서 '델타 플러스' 등장
  • 송고시간 2021-06-23 14:04:39
전세계 델타 변이 확산 가속…인도서 '델타 플러스' 등장

[앵커]

전세계에서 코로나19 델타 변이가 빠르게 확산하는 가운데 인도에서 변이의 변종 격인 '델타 플러스' 바이러스가 발견됐습니다.

델타 플러스는 델타보다 더 전염력이 강한 것으로 전해지는데요.

코로나19와의 싸움에서 델타 변이가 최대 위협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옵니다.

김영만 기자입니다.

[기자]

코로나19 델타 변이의 글로벌 확산 속에 인도에서 '델타 플러스' 변이 발생이 보고됐습니다.

델타 변이 진원지인 인도에서 델타에서 진화한 새로운 변이가 발견된 겁니다.

<라제시 뷰샨 / 인도 보건·가정복지부 장관> "인도 3개 주에서 22건의 델타 플러스 바이러스가 발견됐습니다. 델타 바이러스 변종인 이 바이러스를 '우려 변이'로 규정하고 면밀히 추적 조사하고 있습니다."

델타 변이는 일반 코로나19 바이러스보다 전염력이 강한데, 델타 플러스는 델타보다도 더 강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런 가운데 델타 변이의 글로벌 확산세는 날로 심해지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코로나19 확진자들 중 델타 변이의 비중이 20%까지 올라갔습니다.

2주 새 비중이 2배로 늘어난 겁니다.

전염력이 강한 델타 변이가 올해 가을 이후 확산한다면 주당 3천명이 넘는 사망자가 나올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옵니다.

미 본토에서 수천㎞ 떨어진 하와이에서도 델타 변이 감염자가 발생했고, 포르투갈에서는 델타 변이에 의한 4차 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앤서니 파우치 / 미국 국립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 소장> "영국 상황과 유사하게 델타 변이는 미국 내 코로나19와 싸움에서 가장 큰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파우치 소장은 백신 접종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했고, 바이든 대통령도 12∼18살 청소년의 백신 접종을 권고했습니다.

연합뉴스 김영만입니다. (ymkim@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