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WHO "델타 변이, 전염성 최고…85개국 확산"

세계

연합뉴스TV WHO "델타 변이, 전염성 최고…85개국 확산"
  • 송고시간 2021-06-26 14:13:21
WHO "델타 변이, 전염성 최고…85개국 확산"

[앵커]

세계보건기구 WHO는 인도발 델타 변이가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중 가장 전염성이 높다며 우려를 나타냈습니다.

최근 전 세계로 빠르게 확산하고 있는데요.

최소 85개 나라로 퍼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김영만 기자입니다.

[기자]

세계보건기구 WHO는 코로나19 델타 변이의 강한 전염성과 빠른 확산을 우려했습니다.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 WHO 사무총장> "델타 변이는 지금까지 확인된 코로나19 변이 중 가장 전염성이 높으며, 최소 85개국에서 확인됐습니다."

테워드로스 WHO 사무총장은 새로운 변이의 추가 출현도 경고했습니다.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 WHO 사무총장> "새로운 변이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출현하고 보고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들 변이는 진화할 걸로 보입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먼저 방역 조치를 해제했던 이스라엘은 델타 변이에 의한 재확산 조짐에 따라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를 복원하기로 했습니다.

한 자릿수대로 떨어졌던 하루 신규 확진자 수가 최근 100명 이상으로 다시 늘어난 데 따른 조처입니다.

<나프탈리 베네트 / 이스라엘 총리> "델타 변이는 50% 이상 감염률이 높으며, 이스라엘에서도 빠르게 확산하기 시작했습니다."

독일에서도 델타 변이로 인해 4차 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옌스 슈판 / 독일 보건장관> "최근 수치에서 볼 수 있듯이 델타 변이는 여름에 우위를 점할 것입니다. 이는 시간문제이며 몇 주 지나 곧 현실화될 겁니다."

그러면서 슈판 보건장관은 마스크 착용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계속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연합뉴스 김영만입니다. (ymkim@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