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달아오르는 여름 극장가…한국 영화 줄개봉

문화·연예

연합뉴스TV 달아오르는 여름 극장가…한국 영화 줄개봉
  • 송고시간 2021-07-03 09:37:01
달아오르는 여름 극장가…한국 영화 줄개봉

[앵커]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다양한 한국 영화가 극장을 찾고 있습니다.

스릴러부터 서로 다른 색깔의 로맨스까지 개성있는 작품들이 관객을 만납니다.

최지숙 기자가 소개합니다.

[기자]

극장가를 달군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에 이어 '부산판 분노의 질주'로 관심을 모은 '발신제한'.

개봉 첫 주말 박스오피스 1위와 함께, 올해 개봉한 한국 영화 중에서도 최고의 오프닝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은행 센터장 성규가 아이들을 태우고 출근하다가 의문의 전화를 받게 되며 벌어지는 추격 스릴러로, 다양한 작품에서 내공을 쌓아 온 배우 조우진이 첫 단독 주연을 맡았습니다.

<조우진 / 배우> "손에 땀을 쥐게 만드는, 스릴이 넘치는, 극장에서 관람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드시도록 준비했거든요. 꼭 극장에서 관람해주시면 감사 드리겠습니다."

제주에서 물질을 가장 잘하는 해녀 진옥을 취재하기 위해 서울에서 온 다큐멘터리 PD 경훈.

진옥은 경훈을 차갑게 대하지만, 상처를 공유하며 조금씩 마음을 열게 되고 생전 처음 낯선 감정을 마주합니다.

고두심과 지현우의 멜로 영화로 화제를 모은 '빛나는 순간'입니다.

<고두심 / 배우> "해녀도 인간이고 여자이고… 여자의 끈을 놓지 않은 해녀의 삶, 그 자체를 보여준 것 같아요."

영화는 언뜻 모든 것이 달라 보이는 두 주인공의 진솔한 사랑을 제주의 아름다운 풍광 위에 그려냅니다.

청춘의 사랑과 아픔을 유쾌하게 풀어낸 '메이드 인 루프탑'도 관객을 찾았습니다.

김조광수 감독이 8년 만에 내놓은 두 번째 장편 영화입니다.

연애뿐 아니라 취업, 주거 문제 등 '요즘 세대'의 고민과 현실을 담았습니다.

<김조광수 / 감독> "'내 얘기와 비슷했다'고 공감을 많이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었고 최대한 가르치는 영화, 강요하는 영화는 안 만들고 싶었어요."

한편 이달 말과 다음 달에는 '모가디슈', '싱크홀' 등 국내 대작 영화도 개봉을 앞두고 있어 여름 극장가에 활기를 더할 전망입니다.

연합뉴스TV 최지숙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