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무역센터 국내 최대 전기차 급속충전소 문 열어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무역센터 국내 최대 전기차 급속충전소 문 열어 外
  • 송고시간 2021-07-26 17:27:50
[비즈&] 무역센터 국내 최대 전기차 급속충전소 문 열어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무역센터 국내 최대 전기차 급속충전소 문 열어

서울 강남구 삼성동 무역센터에 총 23대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전기차 급속충전소가 들어섰습니다.

무역센터는 8월 한 달간 충전요금을 50% 할인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입니다.

▶ GS칼텍스, 카카오모빌리티에 250억원 투자

GS칼텍스가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 카카오모빌리티에 250억 원을 투자하기로 했습니다.

GS칼텍스는 카카오모빌리티의 자율주행 등 미래 기반 기술과 데이터를 활용해 전국 2,300여 개 주유소와 370여 개 LPG충전소 등 자사 인프라 시설 고도화를 추진합니다.

▶ LG전자, 노이즈 캔슬링 무선이어폰 '톤프리' 출시

LG전자가 외부소음을 차단하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실은 무선 이어폰 '톤 프리' 신제품 3종을 출시했습니다.

LG전자는 귀에 닿는 이어젤은 저자극성 실리콘 소재를 사용했고, 한번 충전으로 최대 10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습니다.

▶ hy,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물류 체계 구축 업무협약

hy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물류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유통전문기업으로 전환을 가속화합니다.

양사는 앞으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주문 취합과 송장 처리, 실시간 재고 관리 등의 물류체계 구축 방안을 연구할 방침입니다.

▶ SK에코플랜트 ESG 채권 흥행…총 3,000억원 발행

SK에코플랜트의 ESG 회사채 수요예측에서 1조 원이 넘는 자금이 몰렸습니다.

SK에코플랜트는 모집액 1,500억 원의 7배가 넘는 약 1조 1,200억 원이 몰려 회사채를 총 3,000억 원으로 증액해 오는 29일 발행할 예정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