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현대차 투싼, 독일 자동차 전문지 평가 1위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현대차 투싼, 독일 자동차 전문지 평가 1위 外
  • 송고시간 2021-07-30 17:32:25
[비즈&] 현대차 투싼, 독일 자동차 전문지 평가 1위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현대차 투싼, 독일 자동차 전문지 평가 1위

지난해 9월 출시된 현대자동차의 4세대 투싼이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자이퉁'의 준중형 SUV 비교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투싼은 바디와 주행 안락성, 주행 다이내믹 항목에서 포드, 마쓰다 등 경쟁업체의 차량을 제치고 최고점을 기록했다고 현대차는 밝혔습니다.

▶ 삼성 스마트폰 2분기 점유율 18%…세계 1위

삼성전자 스마트폰이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출하량 세계 1위를 기록했습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분기 전세계 스마트폰 출하량의 18%를 기록했으며, 샤오미와 애플이 뒤를 이었습니다.

▶ 두산중공업, 당진 LNG기지 저장탱크 수주

두산중공업이 한국가스공사와 당진 액화천연가스, LNG 기지 사업의 저장탱크 건설공사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계약금액은 6,100억 원이며, 두산중공업은 지상식 건설 방식으로 국내 최대 규모인 27만 킬로리터급 LNG 저장탱크 4기와 초저온 펌프 등을 공급합니다

▶ 피치, 우리은행 신용등급 상향 조정

국제신용평가기관 피치가 우리은행의 장기신용등급을 기존 'A-'에서 'A'로, 단기신용등급은 기존 'F1'에서 최상위 등급인 'F1+'로 한 단계 상향했습니다.

우리은행은 신용등급 상향으로 해외시장 영업 환경 개선과 함께, 자금조달 비용이 절감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 싸이월드제트, 결제대행사 다날과 전략적 제휴

싸이월드 운영사 싸이월드제트가 결제서비스 업체 다날과 전략적 제휴 및 투자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제휴로 싸이월드 내 결제 수단인 '도토리' 충전 등 전자결제 관련 기술을 다날이 지원하게 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