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초대석] 성남시, '아시아 실리콘밸리 성남 프로젝트' 가속화

지역

연합뉴스TV [초대석] 성남시, '아시아 실리콘밸리 성남 프로젝트' 가속화
  • 송고시간 2021-08-05 19:30:25
[초대석] 성남시, '아시아 실리콘밸리 성남 프로젝트' 가속화
<출연 : 은수미 성남시장>

경기도 성남시가 자체 재원으로 트램 건설을 추진 중입니다.

동시에 성남을 아시아의 실리콘밸리로 만들기 위한 프로젝트에도 속도를 내고 있는데요.

이 시간, 은수미 성남시장을 모셔 추진 중인 사업에 대해 들어보겠습니다.

<질문 1> 성남은 도시철도 2호선 일명 판교 트램과 S-BRT 도입 등 '교통복지 도시'라 불릴 정도로 다양한 교통정책을 펼치고 있는데요. 교통 관련 사업, 어떻게 진행되고 있습니까?

<질문 2> 1기 신도시 조성 당시 지어진 아파트가 30년이 되어가다 보니 녹물, 시설 노후화 등 주거환경 개선에 대한 목소리가 높아졌을 텐데요. 이런 노후 공동주택에 대해 성남시가 1기 신도시 최초로 리모델링 사업계획을 승인했다고 하던데, 이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질문 3> 성남시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대표적인 도시답게 e스포츠 경기장, 판교 특구 지정 등 굵직한 사업들도 진행되고 있는데요. 취임 직후부터 성남을 아시아의 실리콘밸리로 만들겠다고 하셨는데 이에 대한 추진 상황이 궁금합니다.

<질문 4> 다음 주면 8·15 광복 76주년을 맞이합니다. 성남에서는 2019년부터 독립운동가들의 삶을 다룬 뜻깊은 사업을 하고 계시죠. '독립운동가 웹툰 프로젝트', 어떤 사업인가요?

<질문 5> 저출산 문제가 굉장히 심각하죠. 시장님께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드는 데도 굉장한 노력을 하고 계시잖아요.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로서 성남은 어떤 사업들이 이루어지고 있는지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연합뉴스 TV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채널 23 연합뉴스TV
페이스북
연합뉴스TV
유튜브
연합뉴스TV
네이버
연합뉴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