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코로나에도 통할까…WHO "다른 질병 약물 3개 검사"

세계

연합뉴스TV 코로나에도 통할까…WHO "다른 질병 약물 3개 검사"
  • 송고시간 2021-08-12 17:51:13
코로나에도 통할까…WHO "다른 질병 약물 3개 검사"

[앵커]

코로나19 대유행을 끝내기 위해서는 감염 예방을 위한 백신도 중요하지만, 감염자를 위한 치료제 역시 중요한데요.

세계보건기구, WH0가 다른 질병에 사용되는 약물 3개가 코로나19 환자에 도움이 되는지 검사에 나섰습니다.

정선미 기자입니다.

[기자]

세계보건기구, WHO는 다른 질병에 사용되는 약물 3개가 코로나19 환자에도 도움이 되는지 검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세 가지 약물은 말라리아 치료제인 '알테수네이트', 특정 유형의 암을 치료하는 데 사용되는 '이매티닙', 면역 체계 질병 치료에 사용되는 '인플릭시맵'입니다.

이들 약물은 독립적인 전문가 패널들이 입원 중인 코로나19 환자의 사망 위험을 감소시킬 가능성이 있다고 인정해 선정됐습니다.

<테워드로스 아브하놈 거브러여수스 / WHO 사무총장> "해당 검사에는 52개국 600여 개 병원에 있는 연구자 수천 명이 참여합니다."

앞서 WHO는 '렘데시비르'와 '하이드록시클로로퀸' 등 4개 약물을 평가했지만, 코로나19 환자에 별다른 효과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판단한 바 있습니다.

따라서 정식으로 코로나19 치료제로 인정받는 약물이 등장할지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WHO는 코로나19 확진자 증가 속도가 빨라진다는 점도 우려했습니다.

전 세계 누적 확진자 수는 1억 명을 돌파한 지 6개월 만인 지난주에 2억 명을 돌파했고, 현재는 2억500만여 명을 기록 중이기 때문.

<테워드로스 아브하놈 거브러여수스 / WHO 사무총장> "전 세계 코로나19 누적 확진자가 3억 명에 다다를지, 또 얼마나 빨리 다다를지 등은 우리 모두에게 달려있습니다. 현재 추세라면 내년 초에 3억 명이 넘을 것입니다."

WHO는 백신의 공평한 분배 등을 통해 델타 변이에 대항해 함께 싸우자고 강조했습니다.

연합뉴스TV 정선미입니다. (smjung@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