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SNS핫피플] 방탄소년단 '버터' 13주째 빌보드 톱10 外

사회

연합뉴스TV [SNS핫피플] 방탄소년단 '버터' 13주째 빌보드 톱10 外
  • 송고시간 2021-08-24 19:17:56
[SNS핫피플] 방탄소년단 '버터' 13주째 빌보드 톱10 外

▶ 방탄소년단 '버터' 13주째 빌보드 톱10

SNS핫피플입니다.

첫 번째 핫피플은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에서 13주째 10위권을 지키고 있은 방탄소년단입니다.

빌보드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버터'가 최신 '핫 100' 차트에서 8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는데요.

'버터'는 이번 집계 기간 5만 5천 건의 다운로드도 기록해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선 12주째 1위를 이어갔습니다.

석 달째 10위권에 머문 방탄소년단, 여전히 식지 않는 인기를 보여주고 있네요.

▶ 아프간 여성이 만든 '안전앱'…시민 지킴이로

두 번째 핫피플은 '에테사브'라는 안전앱을 개발한 사라 와헤디입니다.

아프간 현지 언어인 다리어와 파슈토어로 '책임'을 뜻하는 애플리케이션 '에테사브'는 지난해 초 26살 와헤디가 처음 개발해 공개했는데요.

이 안전앱은 최근 탈레반이 아프간을 장악한 뒤 진가를 발휘하고 있다고합니다.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아프간 수도 카불에서 탈레반의 검문과 폭력을 피하기 위해 주민들이 사용하고 있다고 전했는데요.

이 어플리케이션은 시민들이 참여하는 '클라우드 소스'를 이용해 카불에서 일어나는 긴급상황이 실시간으로 올라옵니다.

어제(23일)도 카불 공항 입구에서 발생한 총기 난사 사건과 교통 체증에 관한 경고 메시지를 발송해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와헤디는 인터뷰에서 "아프가니스탄에 남아있는 친구와 가족들을 생각하며 앱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지금까지 SNS핫피플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연합뉴스 TV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채널 23 연합뉴스TV
페이스북
연합뉴스TV
유튜브
연합뉴스TV
네이버
연합뉴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