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KB국민은행 '백발의 독립투사 강우규' 영상 공개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KB국민은행 '백발의 독립투사 강우규' 영상 공개 外
  • 송고시간 2021-09-02 17:29:09
[비즈&] KB국민은행 '백발의 독립투사 강우규' 영상 공개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KB국민은행 '백발의 독립투사 강우규' 영상 공개

KB국민은행은 일제시대 의열투쟁을 통해 조국 독립 의지를 전 세계에 알린 강우규 선생의 의거일을 맞아 '백발의 독립투사, 왈우 강우규'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영상은 이 은행의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 일환인 '독립영웅들의 숨겨진 이야기' 세 번째입니다.

제작에는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했고, 내레이션은 영화배우 이정현이 참여했습니다.

▶ 한컴그룹 내년 인공위성 '세종1호' 발사

한글과컴퓨터그룹은 내년 상반기 지구 관측용 광학위성 '세종1호'를 발사합니다.

'세종1호'는 무게 10.8kg의 저궤도 초소형 인공위성으로, 5m 해상도의 관측 카메라를 활용해 7가지 파장의 영상 데이터를 수집할 예정입니다.

한컴그룹은 위성 발사를 통해 데이터 취득 시간을 단축하고, 글로벌 서비스로 확장해나갈 계획입니다.

▶ LG전자, 자회사 ZKW 멕시코 공장 2배 확장

LG전자의 차량용 조명 자회사인 오스트리아 ZKW가 멕시코에 있는 공장 부지 면적을 2배 이상 늘려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ZKW의 멕시코 실라오 공장은 2016년부터 프리미엄 조명 시스템을 제조해온 곳으로, 이번에 공장 부지를 늘려 총 3만5,000㎡ 생산 면적을 갖출 예정입니다.

▶ 대한항공 은퇴한 보잉 747-400으로 네임택 제작

대한항공이 보잉 747-400 자재로 만든 네임택과 골프볼 마커를 출시했습니다.

운항을 중단한 747-400 항공기를 해체하는 과정에서 나온 자재를 활용해 만든 것으로, 네임택과 골프볼 마커는 각각 4,000개, 1,000세트로 한정 판매됩니다.

▶ LG디스플레이 아동 교통사고 예방 안전우산 배포

LG디스플레이가 어린이들의 교통사고 예방 효과가 높은 '투명 안전 우산' 1만6,000개를 경기 파주, 경북 구미 등 사업장 인근 초등학교에 무료로 배포합니다.

이 우산은 흐리거나 비가 오는 날에도 어린이가 시야를 확보하고 운전자는 어린이의 위치를 식별하도록 투명한 소재와 빛을 반사하는 재질로 제작됐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연합뉴스 TV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채널 23 연합뉴스TV
페이스북
연합뉴스TV
유튜브
연합뉴스TV
네이버
연합뉴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