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초점] '모가디슈' 300만 돌파…극장가 화제작은?

문화·연예

연합뉴스TV [뉴스초점] '모가디슈' 300만 돌파…극장가 화제작은?
  • 송고시간 2021-09-04 14:54:32
[뉴스초점] '모가디슈' 300만 돌파…극장가 화제작은?
<출연 : 윤성은 영화평론가>

'모가디슈' '싱크홀' '인질' 세 편의 영화가 관객몰이를 하면서 코로나19 속 한국 영화의 질주가 계속될지 관심입니다.

주요 기대작들과 함께 박스오피스엔 어떤 작품이 올랐는지 윤성은 영화평론가와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질문 1> 코로나19로 침체된 극장가에 한국 영화들이 활기를 넣고 있습니다. 특히 7월 28일 상영을 시작한 류승완 감독의 신작 '모가디슈'가 올해 첫 300만 관객을 돌파하며 화제를 뿌리고 있는데요. 멈추지 않는 흥행 질주, 어디까지 이어지게 될까요?

<질문 2> 영화 '싱크홀'은 200만 관객을, 영화 '인질'은 130만 명을 넘어서면서 연이어 선전하고 있습니다. 수도권과 일부 지역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최고 수위인 4단계를 적용하는 상황인 만큼 더 유의미한 성과로 보이네요?

<질문 3> 마블 영화답게 개봉 전부터 폭발적 관심을 받은 영화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이 사흘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습니다. 새로운 영웅의 탄생을 알리는 작품이라고요?

<질문 4> '블랙위도우'가 여름 시장에서 295만 명을 동원했기에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이 얼마나 많은 관객을 동원할지도 지켜봐야 할 텐데요. 마블 영화 성공 비결은 어디에 있는지, 장점으로 무엇을 꼽을 수 있을까요?

<질문 5> 영화 '맨 인 더 다크2'도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지난 2016년 개봉한 '맨 인 더 다크'의 속편으로 10대 빈집털이범들이 눈먼 노인의 집에 갇히며 겪게 되는 극한의 공포 스릴러인데요. 관람 포인트 어디에 있을까요?

<질문 6> 영화 '여름날 우리'는 원작인 박보영·김영광 주연의 '너의 결혼식'의 리메이크작입니다. 영화의 시작은 체육 교사인 저우 샤오치의 17살 시절 기억을 회상하는 것으로 시작되는데요. 멜로 장르로선 드물게 박스오피스에 올랐는데, '너의 결혼식'과는 어떤 다른 매력이 있을까요?

<질문 7> 집에서 혼자 영화나 드라마를 보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OTT 시장에서는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는데요. 웹툰 기반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D.P.' 연일 화제입니다. 군필은 물론 미필 여성들까지 공감대 형성하게 한 매력은 뭐라고 보세요?

<질문 8> 배우 이정재의 첫 OTT 진출작 '오징어 게임' 역시 최근 예고편과 스틸컷을 공개하고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황동혁 감독은 "현대 자본주의 사회를 우회적으로 그린 하나의 거대한 알레고리"라고 소개하기도 해 더 기대를 모으고 있죠?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연합뉴스 TV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채널 23 연합뉴스TV
페이스북
연합뉴스TV
유튜브
연합뉴스TV
네이버
연합뉴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