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초점] 이재명, 세종·충북도 압승…54.54% 최종득표

정치

연합뉴스TV [뉴스초점] 이재명, 세종·충북도 압승…54.54% 최종득표
  • 송고시간 2021-09-05 19:10:17
[뉴스초점] 이재명, 세종·충북도 압승…54.54% 최종득표

<출연 : 박창환 장안대 교수>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선출을 위한 2번째 순회경선에서도 이재명 후보가 압승했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54.81%를 기록한 전날 대전·충남 경선에 이어 이틀 연속 과반 득표에 성공했습니다.

박창환 장안대 교수와 관련 내용 짚어보겠습니다.

<질문 1> 이재명 후보가 대전·충남에 이어 세종·충북에서까지 승리를 했습니다. 이낙연 후보가 격차를 좁혀 추격세를 끌어올릴 가능성 어떻게 보시는지요?

<질문 2> 이재명 후보는 다음 경선 지역인 대구를 찾아 반 발짝 빠른 행보를 보였고요. 이낙연 후보는 계속 청주에 머물면서 막판 표심잡기에 몰두하는 모습입니다. 일단 충청권의 결과가 이재명 후보가 앞서는 상황이 나왔습니다. 이 부분이 다른 경선 지역에도 크게 영향을 미칠까요?

<질문 3> 지금 추미애 후보가 정세균 후보를 거의 따라잡을 수치까지 올라오고 있는 상황인데요, 좀 짚어볼 필요가 있는 것 같습니다?

<질문 4> 이번 결과 이후 후보 간 단일화를 포함해 합종연횡 가능성은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5> 특히 선거인단이 가장 많은 호남이 변수가 될 텐데요?

<질문 6> 본선 경쟁력을 자신한 이재명 후보, 앞으로 원 팀 정신으로 네거티브 없는 정책경쟁에 집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압도적인 득표로 인해 자신을 향한 각종 의혹은 해소됐다고 판단한 걸까요? 대세론에 남은 변수 뭐라고 보십니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