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토스에서 '숨은 정부지원금' 찾아가세요"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토스에서 '숨은 정부지원금' 찾아가세요" 外
  • 송고시간 2021-09-15 17:37:24
[비즈&] "토스에서 '숨은 정부지원금' 찾아가세요"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토스에서 '숨은 정부지원금' 찾아가세요"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는 행정안전부의 공공데이터포털을 활용해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정부 보조금 혜택을 한 번에 확인하는 서비스인 '보조금24'를 토스 앱에서 구현한 것입니다.

오늘(15일)부터 토스 앱에서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를 누르고 주소·직업 등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받을 수 있는 정부 혜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KB증권, 다문화가정에 추석맞이 식료품 박스

KB증권은 추석을 맞아 식료품을 담은 '정든든 KB박스'를 서울 양천구 지역 다문화 가정 200세대에 전달했습니다.

'정든든 KB박스'는 저소득층에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KB증권의 사회공헌사업입니다.

▶ 그래미, 청소년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숙취해소음료 '여명808'을 생산하는 주식회사 그래미와 특허청 등이 공동 주최하는 '제20회 대한민국 그래미 어워드 청소년 발명 아디이어 경진대회' 시상식이 지난 11일 강원도 철원 남종현 발명문화센터에서 열렸습니다.

참가자 3,000여 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면접과 영상 프레젠테이션 심사 등을 거쳐 수상자가 선정됐습니다.

▶ aT 저탄소 식생활 캠페인 '그린푸드 데이' 선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생산자·소비자·기업 대표와 함께 저탄소 식생활 문화를 확산하는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을 선포했습니다.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는 식품의 생산, 유통, 소비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대국민 식생활 개선 캠페인입니다.

▶ 캐스퍼 첫날 1만9천대 예약…현대 내연차 최다

현대차의 경형 SUV 캐스퍼가 사전계약 첫날 현대차 내연기관차 중에 역대 가장 많은 예약 대수를 기록했습니다.

현대차에 따르면 29일 출시 예정인 캐스퍼는 어제(14일) 사전예약에서 1만8,940대가 예약됐습니다.

현대차의 내연기관차 사전예약 기록 가운데 최대이며, 현대차그룹과 전기차를 포함해도 역대 5위에 해당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