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장제원 아들, 집행유예 도중 무면허 운전…경찰 폭행 혐의도

사회

연합뉴스TV 장제원 아들, 집행유예 도중 무면허 운전…경찰 폭행 혐의도
  • 송고시간 2021-09-20 09:13:37
장제원 아들, 집행유예 도중 무면허 운전…경찰 폭행 혐의도

[앵커]

운전자 바꿔치기 시도 등으로 지난해 집행유예를 선고 받은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아들, 장용준씨가 또 불미스러운 일로 경찰에 입건됐습니다.

장 씨는 무면허 운전을 하고 음주 측정을 거부한 혐의 등을 받고 있습니다.

조한대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18일 밤 10시 반쯤 서울 서초구의 한 대형병원 앞 도로. 차량 두 대가 정차해 있습니다.

노란색으로 머리를 염색한 남성이 현장에서 벗어나려 하자 경찰관이 저지합니다.

해당 남성은 접촉 사고를 낸 래퍼 노엘, 장용준씨입니다.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장씨의 음주를 의심해 음주 측정을 요구했으나 장씨는 이를 거부했습니다.

경찰의 신원 확인 요구에도 응하지 않고, 심지어 경찰관의 머리를 들이박기도 했습니다.

알고보니 장씨는 앞선 음주운전 사고로 무면허 상태였습니다.

서울 서초경찰서는 "도로교통법 위반과 공무집행방해 혐의로 장씨를 입건한 상태"라며 "추후 조사 일정을 조율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장씨는 2019년 9월, 술을 마시고 차를 몰다가 오토바이와 부딪히는 사고를 냈습니다.

지인을 내세워 운전자 바꿔치기를 시도하기도 했는데, 이에 법원은 지난해 6월 장씨에게 징역 1년 6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습니다.

장씨가 집행유예 기간에 경찰에 또다시 입건된 만큼 가중 처벌은 피하기 어렵다는 관측이 나옵니다.

사건이 알려지자 장씨는 자신의 SNS를 통해 자신이 받아야 하는 죗값은 모두 달게 받겠다며 사과했습니다.

연합뉴스TV 조한대입니다. (onepunch@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