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초점] '이재명 캠프 총괄선대본부장' 박주민 의원에게 듣는다

정치

연합뉴스TV [뉴스초점] '이재명 캠프 총괄선대본부장' 박주민 의원에게 듣는다
  • 송고시간 2021-09-21 18:47:33
[뉴스초점] '이재명 캠프 총괄선대본부장' 박주민 의원에게 듣는다

<출연 :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재명 캠프 총괄선대본부장)>

추석 연휴 직후 열리는 호남권 경선을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들이 숨 가쁜 연휴를 보내고 있습니다.

호남 경선에서 판세가 결정될 가능성이 큰 만큼, 각 후보 캠프도 그야말로 총력전을 펴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재명 캠프에서 총괄선대본부장을 맡고 계신 박주민 의원을 만나 얘기 나눠보겠습니다.

<질문 1-1> 추석 당일에 이렇게 스튜디오를 찾아주셨습니다. 박 의원님은 연휴 어떻게 보내고 계십니까? 지난 금요일엔 이재명 후보와 함께 광주를 찾으셨죠?

<질문 1-2> 현장에서 느낀 민심은 어땠는지 궁금합니다.

<질문 2> 오늘부터 광주·전남 경선 투표가 시작됐는데요. 호남 경선 판세, 어떻게 보고 계십니까?

<질문 3> 여러 여론조사 중 하나이긴 하지만, 오늘은 호남에서 이낙연 후보가 이재명 후보를 앞선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는데요. 어떻게 보셨습니까?

<질문 4-1> 대세론을 타던 이재명 후보의 지지율이, 이른바 '대장동 특혜 의혹'으로 주춤한 것 아니냐는 분석도 나옵니다. 그만큼 '대장동 의혹'이 뜨거운 이슈가 됐는데요, 이재명 후보는 부당한 이득을 취했다면 후보는 물론 공직 사퇴까지 하겠다고 정면 돌파 의지를 밝혔죠?

<질문 4-2>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오늘 "이재명 후보가 왜 갑자기 1원도 안 받았다고 강조하는지 궁금하다"는 글을 올렸는데요, 이준석 대표에게 어떻게 답하시겠습니까?

<질문 5> '대장동 특혜 의혹'을 놓고 국민의힘에선 '성남시 주도의 조직적 비리'라고 주장하는데, 이재명 후보는 '국민의힘 토건 게이트'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왜 국민의힘 게이트라고 보시는지 좀 더 자세히 듣고 싶습니다.

<질문 6> 권순일 전 대법관과 박영수 전 특검이 화천대유 고문을 지낸 일은 어떻게 봐야 합니까?

<질문 7> 국민의힘에선 이재명 후보 측근인 유동규 전 경기관광공사 사장이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으로 지내며 민간업체 참여 방식의 대장동 개발을 설계했고, 소수의 인원이 참여한 민간업체가 많은 이득을 보도록 했다고 주장하는데요. 이런 주장을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8> 어제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홍준표 후보가 대장동 개발 현장을 찾아가서 특검을 제안했습니다. 국민의힘은 특검, 국정조사를 추진하고, 국정감사 때 이재명 후보를 증인으로 부르겠다고 했는데요. 받아들이실 의향이 있으십니까?

<질문 9> 국민의힘뿐 아니라 이낙연 후보 측에서도 대장동 의혹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그간 민주당 후보들이 강조해왔던 '원팀'이 깨지는 것 아니냐는 우려도 나오는데요.

<질문 10> 이재명 후보 캠프에선 지난 금요일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와 윤창현 의원, 장기표 전 후보를 대장동 관련 허위사실을 유포한 혐의로 검찰에 고발하셨습니다. 추가 대응 계획이 있으신지요? 허위사실 유포가 있다면 같은 당인 이낙연 후보 측도 고발 대상에 포함이 될 수 있는 건지 궁금합니다.

<질문 11> 호남 경선까지 앞으로 나흘이 남았는데요, 향후 일정 그리고 남은 기간 어떤 점을 강조하실 건지 듣고 싶습니다.

<질문 12> 마지막으로 왜 이재명 후보가 민주당의 대선 후보가 되어야 하는지 말씀 부탁드립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