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서울 일평균 확진 5주 연속 증가…"접촉자 격리 중심으로"

사회

연합뉴스TV 서울 일평균 확진 5주 연속 증가…"접촉자 격리 중심으로"
  • 송고시간 2021-09-27 17:37:47
서울 일평균 확진 5주 연속 증가…"접촉자 격리 중심으로"

[앵커]

확진 규모가 큰 서울에서는 일평균 확진자 수가 5주 연속 증가하면서 역학조사에도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특히 타지역보다 감염경로 조사중인 환자 비중이 커지면서 감염원 찾기가 중심이 됐던 조사 방식에도 변화가 불가피해졌습니다.

김민혜 기자입니다.

[기자]

서울의 지난주 확진자 숫자는 5,604명.

하루 평균 약 801명이 발생했습니다.

추석 연휴를 지나면서 일평균 확진자가 급증했는데, 8월 넷째 주 530.4명을 시작으로, 600명대, 800명대로 뛰며 주간 일평균 확진자 수는 5주 연속 늘고 있는 모습입니다.

같은 기간, 지역의 숨은 감염자와 관련 있는 '감염경로 조사중' 비율도 늘어 현재 약 절반 가까이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에 기본 방역수칙을 지키는 게 한층 더 중요해졌지만, 현장에선 여전히 느슨한 분위기도 감지됩니다.

서울시가 추석 연휴를 낀 한 주간 한강공원에서의 방역수칙 위반행위를 점검해보니 계도나 단속이 이뤄진 건수는 1만여 건에 달했습니다.

무증상이나 감염경로 조사중인 확진자 비중이 커지면서 서울시의 역학조사에도 변화가 불가피해졌습니다.

그간 확진자 동선을 추적하며 감염원을 찾는 방식으로 역학조사가 이뤄졌다면 접촉자를 신속하게 찾아 격리하는 쪽으로 방향을 선회하기로 했습니다.

<박유미 / 서울시 시민건강국장> "동거가족이나 직장, 학교 동료, 집단생활 시설 동거인 등 요즘 많이 생기고 있는 확진자 접촉으로 인한 확진자에 대해서 우선적으로 역학조사를…"

또 경증환자에 대한 재택치료를 늘리는 방안에 따라 자치구별로 재택치료 전담조직을 구성하고 재택치료 환자를 전담하는 생활치료센터를 준비하는 등 대응 마련에 착수했습니다.

연합뉴스TV 김민혜입니다. (makereal@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