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지역축제 또 줄줄이 취소…"코로나 확산우려"

사회

연합뉴스TV 지역축제 또 줄줄이 취소…"코로나 확산우려"
  • 송고시간 2021-09-29 07:21:20
지역축제 또 줄줄이 취소…"코로나 확산우려"

[앵커]

이번 가을에는 축제를 즐길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 가지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하지만 코로나 확산세에 올해도 지역 축제가 줄줄이 취소되고 있습니다.

홍석준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지난해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자 주요 지자체는 축제를 취소하거나 비대면으로 열었습니다.

이번 가을은 다를 것이라는 기대감에 각 지자체는 축제 준비에 나섰습니다.

하지만 추석 연휴 이후 확진자가 폭증했고, 결국 축제는 줄줄이 취소됐습니다.

<안산시청 관계자> "추석 이후로 확산세가 지속되다 보니까 대면 축제의 경우에 축제를 취소하게 되었습니다."

경기 안산시의 '김홍도 축제'는 지난 18년 첫 개최 후 3년 만에 열릴 예정이었지만, 이마저도 하지 못하게 됐습니다.

<안산시청 관계자> "19년도에는 아프리카돼지열병으로 인해서 못했고요. 작년에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서 열리지 못했고…"

충북 단양군은 국내 유일 고구려문화축제인 '온달문화축제'의 다음 달 개최를 앞두고 취소 결정을 내렸습니다.

<단양군청 관계자> "코로나19 감염증의 확산세가 잦아들지 않고 있는 시점이라 군민과 방문객의 안전을 최우선 고려하여 불가피하게…"

군은 온달축제뿐 아니라 올해 계획된 모든 축제를 취소한다고 밝혔습니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각 지자체에 축제 진행 재검토를 당부했습니다.

<김부겸 / 국무총리> "해당 지자체는 엄중한 방역상황을 감안해서 불요불급한 축제·행사는 다시 한 번 검토, 재검토 해주시고…"

지난해 정상적으로 개최되지 못했던 각 지역의 축제는 다시 내년을 기약하게 됐습니다.

연합뉴스TV 홍석준입니다. (joone@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