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LS일렉트릭 청주스마트공장, 'WEF 등대공장' 선정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LS일렉트릭 청주스마트공장, 'WEF 등대공장' 선정 外
  • 송고시간 2021-09-29 17:30:24
[비즈&] LS일렉트릭 청주스마트공장, 'WEF 등대공장' 선정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LS일렉트릭 청주스마트공장, 'WEF 등대공장' 선정

LS일렉트릭 청주 스마트공장이 세계경제포럼으로부터 사업장 혁신을 인정받아 제조산업 미래를 선도할 '세계등대공장'으로 선정됐습니다.

등대공장은 세계 제조업의 미래를 혁신적으로 이끄는 공장을 의미하는 것으로, 국내 기업이 'WEF 등대공장'에 선정된 건 2019년 포스코 스마트제철소 이후 두 번째입니다.

▶ 롯데마트 "창고형 할인점 빅마켓 20개 이상으로 확대"

롯데마트가 내년 초 목포점과 전주 송천점, 광주 상무점을 창고형 할인점 빅마켓으로 전환합니다.

롯데마트는 경쟁사의 창고형 할인점이 없는 호남권과 창원지역에서의 점포 확장을 시작으로 2023년까지 점포 수를 20개 이상으로 늘린다는 계획입니다.

▶ 신세계TV쇼핑, PB 제품 사면 삼성전자·카카오 주식 제공

신세계TV쇼핑이 한화투자증권과 손잡고 주식 증정 행사를 진행합니다.

다음 달 1∼15일까지 신세계TV쇼핑의 생활용품 PB 베네플러스 제품 14종 중 한 개 이상을 구매한 고객 1만 명을 대상으로 하는데, 구매 후 한화투자증권 모바일 앱에서 처음으로 비대면 종합계좌를 개설하면 삼성전자, 카카오 등 8개 기업주 중 1주를 무작위로 받을 수 있습니다.

▶ 기업은행-네이버, '소상공인 온라인 성장 교육과정' 개설

IBK기업은행이 네이버와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을 통해 양사는 기업은행의 중소기업 금융 노하우와 네이버의 이커머스 노하우를 결합한 '소상공인 온라인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온라인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소상공인 누구나 다음 달 15일까지 기업은행 애플리케이션 등을 활용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롯데면세점, 10월 무착륙 관광비행 전세기 4편 운항

롯데면세점은 다음 달 면세품을 살 수 있는 무착륙 관광비행 전세기 4편을 운항합니다.

모두 국내 공항에서 출발해 일본 대마도 상공을 거치고 오는 국제선 항공편으로, 롯데면세점 명동 본점과 월드타워점, 코엑스점, 부산점에서 55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 532명에게 선착순으로 항공권을 증정할 예정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