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잠시 뒤 與 부·울·경 경선…오후 6시 결과 발표

정치

연합뉴스TV 잠시 뒤 與 부·울·경 경선…오후 6시 결과 발표
  • 송고시간 2021-10-02 15:24:39
잠시 뒤 與 부·울·경 경선…오후 6시 결과 발표

[앵커]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잠시 뒤 부산·울산·경남 순회경선이 시작합니다.

부산 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해보겠습니다.

장윤희 기자, 현장 상황 알려주시죠?

[기자]

네, 저는 부산·울산·경남 순회경선이 열리는 부산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 나와 있습니다.

행사장 안에서는 리허설이 한창입니다. 지지자들이 점점 몰려들면서 현장 열기는 고조되는 것 같습니다.

이곳에서 약 한 시간 뒤인 오후 4시, 경남권 표심을 잡기 위한 후보들의 합동 연설회가 펼쳐집니다.

오후 5시 모든 투표가 끝나고 나면 이후 경선 결과는 6시쯤 나올 전망입니다.

이재명 후보는 부·울·경에서도 50% 이상 득표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경남 출신 김두관 후보가 이재명 후보를 지지하면서 이재명 캠프는 경남권에 더욱 기대하는 분위기입니다.

이 후보가 성남시장 시절 이뤄진 대장동 개발 의혹이 커지고 있지만 표심만 보면 경선 영향은 미미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맞서는 이낙연 후보는 가덕도 신공항을 추진하고, 도덕성 문제에서 자유로운 점 등을 부각하며 경남권 표심이 결집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이재명 후보의 과반 득표율을 저지해, 1위와 2위간 결선 투표장으로 이끌어 반전을 꾀한다는 계획입니다.

[앵커]

내일은 인천 경선과 함께 2차 선거인단 표심을 공개하는데요.

이른바 '2차 슈퍼위크'에서 경선 향배가 결정된다면서요?

[기자]

그렇습니다. 2차 슈퍼위크는 이제 8일밖에 안 남은 민주당 경선의 최대 승부처로 꼽히고 있습니다.

내일 2차 국민 선거인단 약 50만명의 표심을 확인하는데요.

지역 경선보다 선거인단 규모가 크고, 또 실제 민심의 향배를 알 수 있다는 점에서 더 결과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현재 이재명 후보의 누적 득표율은 53.41%, 이낙연 후보는 34.73%, 실제 표 차이는 12만표 정도입니다.

그 뒤를 추미애 후보가 10.6%, 박용진 후보가 1.2%로 뒤따르고 있습니다.

이재명 캠프는 2차 슈퍼위크에서 55% 안팎의 득표율로 사실상 본선 직행을 확정 지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낙연 캠프는 이재명 후보의 과반 득표율을 막을 수 있는 수준의 득표율을 최대한 끌어올리겠다는 각오입니다.

내일 열리는 슈퍼위크가 사실상 민주당 경선 레이스 향배를 좌우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부산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