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현장연결] 국민의힘 경선, 원희룡·유승민·윤석열·홍준표 4인 압축

정치

연합뉴스TV [현장연결] 국민의힘 경선, 원희룡·유승민·윤석열·홍준표 4인 압축
  • 송고시간 2021-10-08 10:11:42
[현장연결] 국민의힘 경선, 원희룡·유승민·윤석열·홍준표 4인 압축

국민의힘 선거관리위원회가 지금 국회에서 대선 본경선에 오를 4명의 후보를 발표합니다.

8명의 예비후보 가운데 절반은 탈락하고 절반이 다음달 5일 최종후보 선출까지 경쟁을 벌이게 되는데요.

현장 모습 함께 보시겠습니다.

후보자 선출을 위한 2차 컷오프 경선 결과를 발표하겠습니다.

2차 컷오프 경선은 지난 10월 6일, 7일 양일간에 걸쳐 4개 기관에 의뢰하여 당원 선거인단 투표와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표본집단 3000명 여론조사를 실시하였고 당원 선거인단 투표를 30%, 일반 국민 여론조사 결과를 70%를 반영하여 결과를 집계하였습니다.

발표는 공직선거법 제108조 제12항에 의거 예비경선의 여론조사 지지율 및 순위 등은 공표할 수가 없기 때문에 2차 컷오프 경선 진출 후보자 성명을 가나다 순으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차 컷오프 경선 결과 원희룡 후보, 유승민 후보, 윤석열 후보, 홍준표 후보 이상 네 분이 본경선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마지막 경선에 나가지 보여주신 우국충정에 경의를 표하며 계속하여 성원과 격려가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이제 네 분이 11월 4일까지 마지막 본경선을 치르게 되었습니다.

마지막 경선은 일곱 차례 권역별 순회 토론회와 세 차례 1:1 맞수 토론회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지금 우리나라는 화천대유 사태가 단적으로 보여주는 바와 같이 부패와 독선이 만연하면서 어느 한 구석도 성한 곳이 없어 국민들의 분노와 절규가 치솟고 있습니다.

네 분의 후보들께서는 나라의 현실을 직시하여 무엇이 나라를 병들게 하였고 그 해결책이 무엇인지를 제시하는 데 힘을 쏟아주시기 바랍니다.

국민들과 국민의힘 당원들께서도 그러한 후보에게 더욱 뜨거운 박수를 보내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언론보도와 관련하여 한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지난번 1차 컷오프 경선 결과를 발표한 직후 몇몇 매체가 사실이 아닌 추측성 수치를 경선 결과라고 보도하여 일시적으로나마 혼란을 초래하게 한 바 있습니다.

분명히 말씀드립니다만 당원 선거인단 투표와 여론조사 결과 발표는 바로 직전에 극히 제한된 인원만 참여하여 집계를 하고 컷오프가 결정이 되면 즉시 파기하는 등 만반의 보안조치를 다 하고 있어 그 수치가 유출될 수 없습니다.

공직선거법상 예비경선 여론조사 수치를 공표할 수 없게 되어 있음을 주지하시고 앞으로 2차 컷오프 경선 결과에 대한 추측성 수치를 보도하는 일이 없도록 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발표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연합뉴스 TV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채널 23 연합뉴스TV
페이스북
연합뉴스TV
유튜브
연합뉴스TV
네이버
연합뉴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