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75돌 한글날…국립 한글박물관 찾은 시민들

문화·연예

연합뉴스TV 575돌 한글날…국립 한글박물관 찾은 시민들
  • 송고시간 2021-10-09 12:56:30
575돌 한글날…국립 한글박물관 찾은 시민들

[앵커]

오늘은 제 575돌 한글날입니다.

각종 외래어나 신조어가 남용되는 요즘, 한글의 우수성을 느끼고 체험해 볼 수 있는 국립 한글박물관에 뉴스캐스터가 나가 있습니다.

현장 연결해 보겠습니다.

신예원 캐스터.

[캐스터]

네. 저는 지금 국립한글박물관에 나와 있습니다.

오늘은 훈민정음 반포를 기념해 한글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제정된 한글날입니다.

외래어가 오남용되고 또 알아듣기 힘든 신조어나 줄임말도 갈수록 늘고 있는 현실인데요.

의미 있게 한글날을 보내려는 많은 시민들이 이곳 한글박물관을 찾고 있습니다.

한글박물관은 남녀노소 누구나 한글의 원리를 쉽게 체험하고 외국인들도 한글을 배울 수 있는 한글문화의 놀이터 공간입니다.

전시관에서는 11월 30일까지 '친구들아, 잘 있었니'라는 주제로 교과서 속 한글 동화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또 국립중앙박물관 나들길에는 일상 속의 한글을 사진으로 만나는 '내가 만난 한글 사진전'도 전시돼 있습니다.

한글 놀이터에서는 어린이가 한글로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체험전시 공간이 마련돼 있고요.

유아부터 성인, 또 외국인을 위한 다양한 한글 관련 온라인 교육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 확산 우려로 관람 인원은 박물관의 경우 회차당 90명, 한글 놀이터는 33명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예약 후 관람이 가능하며 전시관 입장 전 마스크 착용과 발열체크가 필요합니다.

어제(8일) 국내 코로나19 신규확진자는 2천명 아래로 내려왔습니다.

하지만 단풍철이 겹친 이번 한글날 연휴에 추가 확산이 우려되는 만큼 기본적인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국립한글박물관에서 연합뉴스TV 신예원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