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재명 선출 첫 일성 "국민의힘 게이트…불법 개발이익 환수"

정치

연합뉴스TV 이재명 선출 첫 일성 "국민의힘 게이트…불법 개발이익 환수"
  • 송고시간 2021-10-11 09:13:59
이재명 선출 첫 일성 "국민의힘 게이트…불법 개발이익 환수"

[앵커]

민주당 대선후보로 선출된 이재명 후보의 첫 일성은 '부동산 대개혁'이었습니다.

대장동 의혹의 본질은 '국민의힘 화천대유 게이트'라며 대통령에 당선돼 불법 개발이익을 환수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장보경 기자입니다.

[기자]

이재명 후보는 경선 승리 후 '후보 수락 연설'을 '감사 연설'로 명칭을 바꿨습니다.

모든 장내의 이목이 쏠린 상태에서 이재명 후보는 이번 대선을 "부패 기득권과의 최후 대첩"이라고 규정했습니다.

자신을 둘러싼 '대장동 의혹' 공세를 의식한 듯, 토건세력과 유착한 정치세력의 부패비리를 반드시 뿌리뽑겠다면서, 한 순간도 미루지 않겠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부동산 관련한 내용은 마지막 부분에 부각했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특별히 한가지 더 말씀드리겠습니다. 당선 즉시 강력한 부동산 대개혁'으로 부동산 불로소득 공화국이라는 오명을 없애겠습니다"

이미 제시했던 '개발이익 완전 국민환원제'는 물론이고, 성남시와 경기도에서 시행한 '건설원가·분양원가 공개'를 전국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장동 의혹을 "국민의힘 화천대유 게이트'라고 규정하며.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국민의힘 화천대유 게이트' 처럼 사업과정에서 금품제공 등 불법행위가 적발되면 사후에도 개발이익을 전액 환수해…"

부당한 불로소득의 소수 독점을 근절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후보는 국가주도의 강력한 경제부흥정책으로 경제 성장률 그래프를 우상향으로 바꾸겠다고도 다짐했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유용하고 효율적이면 진보·보수, 좌파·우파, 박정희정책 김대중 정책이 무슨 차이가 있겠습니까"

이 후보는 "세계 최초로 기본소득을 지급하는 나라로 만들겠다"며 자신의 공약인 기본시리즈를 강조하면서 개혁을 통해 불공정과 불합리를 청산하겠다고도 약속했습니다.

연합뉴스TV 장보경입니다. (jangbo@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