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尹·洪 맞대결…"비도덕 후보" "인신공격" 난타전

정치

연합뉴스TV 尹·洪 맞대결…"비도덕 후보" "인신공격" 난타전
  • 송고시간 2021-10-16 09:13:03
尹·洪 맞대결…"비도덕 후보" "인신공격" 난타전

[앵커]

국민의힘 대선주자 4명이 처음으로 1:1 토론으로 맞붙었습니다.

관심을 모은 윤석열-홍준표 후보의 토론에선 윤 후보의 도덕성을 검증하겠다며 가족 관련 의혹을 집요하게 공격한 홍 후보와 "인신공격"이라며 반발한 윤 후보의 난타전이 벌어졌습니다.

방현덕 기자입니다.

[기자]

시작부터 윤석열 후보의 '당 해체' 발언을 둘러싼 공방이 벌어졌습니다.

<홍준표 /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입당하면 추대해줄 줄 알았는데 경선 과정에서 문제점이 속출돼 몰리니까 홧김에 그런 말씀 하신 걸로 내 알고 있는데 그렇습니까?"

<윤석열 /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홍 후보도)당원들의 지지 덕분에 많은 걸 누리셨고 거기에 대한 또 상당한 책임의식도 가지셔야 된다, 그런 말씀을 드리는 겁니다."

홍 후보가 가족 의혹을 공격하자 윤 후보 반격도 이어졌습니다.

<홍준표 /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장모님 불법 요양병원 관계로 징역 3년 선고받으셨고…"

<윤석열 /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우리 홍 후보님도 1심에서 실형 받아 보신 적 있잖아요."

<홍준표 /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장모님 사건 같은 경우에는 도둑들끼리 모여서 책임면제 각서를 만들었어요."

<윤석열 /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그럼 후보님의 처남이 어디 공사 교도소 공사 준다고 그래서 실형 선고받고 이런 건 본인 도덕성하고 관계가 없는 거죠?"

달아오른 열기에, 언성도 높아졌습니다.

<윤석열 /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4선입니까, 5선입니까? 거기다가 지사도 하시고 했으면 좀 격을 갖추십시오."

<홍준표 /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윤 후보님. 검찰총장까지 하셨습니다. 그런 식으로 억지 부리면 안 되죠."

<홍준표 /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가장 비도덕적인 후보도 야권에서 1위 하고 있습니다. 압도적으로."

<윤석열 /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이걸 검증이라고 이야기하시면 대한민국 국어가 오염되는 거죠."

유승민-원희룡 후보 토론에선 전술핵, 부동산 등을 놓고 치열한 공방이 펼쳐졌습니다.

특히 유승민 후보는 윤석열 후보를 우회적으로 겨냥했는데. 원희룡 후보는 즉답을 피해갔습니다

<유승민 / 국민의힘 대선 경선후보> "면직도 가능한 수준이다, 이렇게 법원이 판결했단 말입니다…우리 윤석열 후보의 후보 자격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원희룡 /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경제전문가는 경제에 관심 없고 법률전문가는 법률에 관심이 없네요. 특별히 언급하고 싶지 않습니다."

국민의힘은 앞으로 7차례 더 후보 간 토론을 벌인 뒤 다음 달 5일 대선후보를 선출합니다.

연합뉴스TV 방현덕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