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폐선박과 물고기를 한눈에…강릉 '바닷속 공원' 비경

지역

연합뉴스TV 폐선박과 물고기를 한눈에…강릉 '바닷속 공원' 비경
  • 송고시간 2021-10-17 09:45:26
폐선박과 물고기를 한눈에…강릉 '바닷속 공원' 비경

[앵커]

코로나19 장기화로 해외는 물론이고 제대로 된 여행조차 못 가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강릉시가 지친 시민들을 위해 안방에서도 바닷속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영상을 제작해 공개했습니다.

이상현 기자입니다.

[기자]

수심 30m의 깊은 바닷속.

2,400톤급 폐선박 옆으로 전갱이 떼가 지나가며 장관을 연출합니다.

푸른 바다에서 은빛 군무를 뽐내는 전갱이들의 몸짓은 감탄을 자아냅니다.

녹슨 선박 곳곳에 피어난 수초들을 바라보고 있으면 자연의 신비로움이 느껴집니다.

다이버들도 너 나 할것없이 아름다운 바닷속 풍경을 카메라에 담느라 분주합니다.

마치 영화에서나 볼법한 풍경이지만 강릉 사근진 해변에서 3km 떨어진 곳에 조성된 해중공원입니다.

첫 삽을 뜨기 시작한 2013년에는 인공어초밖에 없었지만, 지금은 폐어선 두 척과 육상 전망대 등을 갖춘 어엿한 관광지가 됐습니다.

다이버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퍼지면서 이제는 주말에 나가는 배가 부족할 정도로 명소가 됐습니다.

<조영선 / 강릉시 해양레저담당> "전국 스쿠버 동호인들이 45만 명 정도 추산되고 있는데요. 우리 시 방문 예상 인원은 연 7만 명 정도 예상하고 있습니다. 매년 이런 인구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아름다운 풍경이지만 물 밖에서는 전혀 볼 수가 없다는 게 큰 단점.

그래서 강릉시 직원들이 직접 물속에 들어가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진선미 / 강릉시 뉴미디어소통담당>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바닷속의 신비로움과 아름다운 모습을 시민 여러분들께 보여드리고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시길 바라면서…"

이번에 선보인 영상은 지난 7월 촬영한 여름 바닷속 모습으로, 가을의 매력을 담은 영상은 다음 달 공개될 예정입니다.

연합뉴스TV 이상현입니다. (idealtype@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