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검찰, 성남시청 추가 압수수색…직원 전자메일 확보

지역

연합뉴스TV 검찰, 성남시청 추가 압수수색…직원 전자메일 확보
  • 송고시간 2021-10-18 17:15:04
검찰, 성남시청 추가 압수수색…직원 전자메일 확보

[앵커]

대장동 개발 로비·특혜 의혹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이 오늘(18일) 성남시청을 추가로 압수수색했습니다.

지난 15일 압수수색에서 빠졌던 시장실과 시장 비서실은 이번에도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보도에

강창구 기자입니다.

[기자]

대장동 개발 특혜·비리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성남시에 대한 추가 압수수색을 벌였습니다.

지난 15일 1차 압수수색 당시 빠졌던 직원들의 전자메일 내역 등을 추가로 확보하기 위해 정보통신과를 대상으로 했습니다.

유동규 전 성남 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과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씨, 곽상도 의원 등의 배임과 뇌물수수 등 혐의를 뒷받침할 자료를 찾기 위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검찰은 1·2차 압수수색에서 확보한 자료들을 분석하는 대로 당시 업무 보고라인에 있던 공무원들을 차례로 불러 조사할 계획입니다.

다만 추가 압수수색에서도 시장실이나 시장 비서실은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부실 수사 논란은 이어질 전망입니다.

검찰이 수사에 착수한 지 보름이 넘은 시점에서 성남시청을 뒤늦게 압수수색한 데다 당시 시장으로 재직했던 이재명 경기지사의 집무실이나 비서실이 또다시 제외됐기 때문입니다.

성남시의회 야당은 여당의 반대로 무산된 행정사무 조사 요구 안건을 재상 정하는 동시에 이달 말까지 시의원, 법률전문가 등 25명 안팎이 참여하는 시민 합동조사단을 구성하기로 했습니다.

<이상호 / 성남시의원(국민의힘 대표)> "시민 합동조사단을 구성해 대장동 비리의 진실을 낱낱이 규명해낼 것입니다."

합동조사단은 시 집행부로부터 대장동 개발사업과 관련한 각종 자료를 제출받아 분석한 뒤 결과를 발표할 계획입니다.

연합뉴스TV 강창구입니다. (kcg33169@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