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LG화학, 태양광 패널 금속 대체 플라스틱 개발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LG화학, 태양광 패널 금속 대체 플라스틱 개발 外
  • 송고시간 2021-10-19 17:32:57
[비즈&] LG화학, 태양광 패널 금속 대체 플라스틱 개발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LG화학, 태양광 패널 금속 대체 플라스틱 개발

LG화학이 국내 최초로 태양광 패널 프레임 금속을 대체할 수 있는 플라스틱 소재를 개발해 시장 공략에 나섭니다.

이 소재는 온도 변화에도 형태가 유지되는 플라스틱으로 기존 소재인 알루미늄과 같은 수준의 내구성을 갖췄지만, 무게는 절반 정도로 가볍고 가격 경쟁력도 뛰어나다고 LG화학은 설명했습니다.

▲ CGV, 2030 알바생 희망 브랜드 1위 선정

영화관 CGV가 20·30대 아르바이트생이 일하고 싶어하는 브랜드 1위로 꼽혔습니다.

CGV는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의 설문에서 응답자 25.5%로 가장 일하고 싶은 브랜드라고 답했는데요.

CGV에서 일하고 싶은 이유로는 '평소 좋아하는 브랜드이기 때문'이란 응답이 가장 많았고, '일이 재밌을 것 같다'는 답이 뒤를 이었습니다.

▲현대건설, 층간소음 차단 1등급 기술 국내 첫 확보

현대건설이 국내 건설업계 최초로 층간소음 차단 1등급 성능 기술을 확보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술은 기존 바닥 구조시스템에 특수 소재를 더한 것으로, 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시험에서 중량 충격음 차단 1등급 39㏈ 성능이 확인됐다고 현대건설은 설명했습니다.

중량 충격음 차단 1등급은 위층의 과도한 충격이 아래층에서 거의 느껴지기 어려울 정도의 성능입니다.

▲ SK하이닉스-MS, '안성천 종 다양성 연구' 협력

SK하이닉스와 마이크로소프트가 '안성천 종 다양성 연구 및 디지털 그린 인재 양성 사업' 협약을 맺고 향후 입주할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주변의 안성천 생태계를 지키는 데 힘을 합칩니다.

SK하이닉스가 지역주민과 생물 데이터를 모으면 정보가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애저에 저장돼 인공지능이 종을 식별하고 범주화하게 됩니다.

▲이마트, 소비촉진 행사로 인삼 농가 돕기 나서
코로나19로 지역 축제가 취소되면서 판로 확보가 어려워진 인삼 농가를 돕기 위해 이마트가 21일부터 27일까지 강화 햇인삼 11t을 20% 할인 판매합니다.

이번 행사 이후에도 이마트는 2~3개월에 한 번씩 인삼 소비 촉진 행사를 열어 인삼 농가들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