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SK하이닉스, 현존 최고D램 HBM3 최초 개발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SK하이닉스, 현존 최고D램 HBM3 최초 개발 外
  • 송고시간 2021-10-20 17:32:25
[비즈&] SK하이닉스, 현존 최고D램 HBM3 최초 개발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SK하이닉스, 현존 최고D램 HBM3 최초 개발

SK하이닉스가 현존 최고 사양 D램인 '고대역폭메모리, HBM3'를 업계 최초로 개발했습니다.

HBM은 여러 개의 D램을 수직 연결해 기존 D램보다 데이터 처리 속도를 혁신적으로 끌어올린 고성능 제품으로 풀HD급 영화 163편 분량의 데이터를 1초 만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 LH, 4,400억원 사회적 채권 저금리 발행 성공

한국토지주택공사가 4,400억 원 규모의 사회적 채권을 시장 금리보다 0.02∼0.03%포인트 낮게 발행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사회적 채권은 환경·사회·지배구조 분야 채권인 ESG 채권 중 하나로, LH가 국내에서 이 채권을 발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채권 금리는 2.0∼2.3%대로, 조달자금은 건설임대주택 공사비에 쓰입니다.

▶ 세븐일레븐, 배민과 두 번째 협업 '굿 맥주'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배달의민족과 협업해 두 번째 수제맥주 '굿 기분좋은 맥주'를 출시했습니다.

'굿 맥주'는 3.7% 저도수의 영국식 브라운 에일 수제 맥주로, 대한민국 1세대 수제맥주 회사인 '카브루'가 제조했습니다.

▶ LG에너지솔루션, 연세대와 협업 '배터리학과' 설립

LG에너지솔루션이 연세대학교와 협업해 미래 배터리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배터리공학과를 설립했습니다.

이 과정은 학위 취득과 동시에 취업이 보장되는 이른바 '계약학과'로 석사·박사 과정과 석박사 통합 과정을 선발합니다.

모집 대상은 2022학년도 전기 일반대학원 신입생입니다.

▶ 신한금융, 탁구 신유빈·클라이밍 서채현 후원

신한금융그룹이 스포츠클라이밍 서채현 선수와 여자 탁구대표팀 신유빈 선수를 후원합니다.

신한금융그룹은 이번 계약을 통해 두 선수의 국제대회 참가, 훈련지원, 전담 트레이너 기용 등도 지원할 계획입니다.

신한금융그룹은 2015년 대한스키협회 후원을 시작으로 대한탁구협회 등 6개 종목 국가대표팀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