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선 말말말] "전두환 대변인 아닌가?"…"위증죄로 검찰 고발"

정치

연합뉴스TV [대선 말말말] "전두환 대변인 아닌가?"…"위증죄로 검찰 고발"
  • 송고시간 2021-10-21 16:05:08
[대선 말말말] "전두환 대변인 아닌가?"…"위증죄로 검찰 고발"

대선 말말말입니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경선 후보가 '전두환 옹호 발언'에 대한 비판을 겸허히 수용한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민주당은 '전두환 대변인'이라며 대통령 선거에 나갈 자격이 없다고 목청을 높였습니다.

화면으로 보시죠.

<윤석열 /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저는 518 피해자에 대해서 이분들이 가질 수 있는 트라우마로 인한 상처 그 부분에 대해선 제가 어제 말씀드렸고 또 그러나…어떤 의도로 얘기 했든 간에 그 말이 국민들에게 전달되고 나가는 과정에서 적절하지 못했다는 비판 있으면 그 비판은 수용하는 게 맞기 때문에 제가 오늘 이 자리서 말씀드려…"

<윤호중 /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대통령 후보라기보다는 40여년 전 민주주의 압살했던 전두환의 대변인 아닌가. 국민을 위한 검찰 시스템을 불법을 저지른 자기방어와 패밀리 보호에 남용했습니다. 이런 윤석열 후보가 조직과 시스템을 말할 자격있습니까? 대선에 나설 자격은 더더욱 없습니다."

<김병욱 / 더불어민주당 의원(화천대유 토건비리 진상규명 TF 단장)> "두차례 경기도 국감에서 이재명 후보 솔직하고 구체적 대응으로 많은 국민 그간 가진 의구심 해소되고 있다 실제로 많은 국민이 후련하다, 속 시원하다, 진솔하고 거침없는 대응해서 다행이다, 이해와 격려 말씀. 화천대유 국힘 게이트 본질 파헤치는데 주력해야한다."

<김기현 / 국민의힘 원내대표> "이재명 후보는 초과이익환수조항을 삭제한게 아니고 추가하자고 하는 일선 직원의 건의 받아들이지 않은 게 팩트라고 답변. 위증은 국회에서의 증언감정등에 관한 법률 14조 따라 1년 이상 10년 이하 징역 처할 수 있는 매우 중한 범죄. 이재명 후보를 위증으로 검찰에 고발할 방침…"

<안철수 / 국민의당 대표> "결국 국민들 눈에는 둘 다 미래세력이나 대안세력이 될 수 없는, 구태 기득권 세력에 불과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