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국감 마지막 날도 '대선 대리전'…상대후보 때리기

정치

연합뉴스TV 국감 마지막 날도 '대선 대리전'…상대후보 때리기
  • 송고시간 2021-10-21 20:03:22
국감 마지막 날도 '대선 대리전'…상대후보 때리기

[앵커]

사실상 마지막인 오늘(21일) 국회 국정감사도 대선 대리전으로 뜨거웠습니다.

여야는 이재명 후보를 둘러싼 대장동 의혹, 윤석열 후보와 연관된 고발 사주 의혹을 놓고 공방하며 상대방 대선후보 때리기에 열을 올렸습니다.

구하림 기자입니다.

[기자]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와 법무부 등을 대상으로 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의 종합 국정감사.

민주당은 야권 유력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연루된 고발 사주 의혹을 부각시키는데 초점을 맞추고, 신속한 수사를 요구했습니다.

<김용민 / 더불어민주당 의원> "고발사주가 계속 문제 되는데요. 윤석열 후보, 당시 검찰총장의 관여가 핵심입니다. 녹취록을 공개했는데…"

<김진욱 /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처장> "(수사)진행 상황을 세부적으로 말씀드릴 수 없지만…지켜봐달라는 말씀드립니다."

국민의힘은 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아킬레스건인 대장동 의혹의 키맨으로 알려진 남욱 변호사가 석방된 배경에 의구심을 던졌습니다.

<조수진 / 국민의힘 의원> "남욱 변호사, 검찰이 공항에서 체포했는데 돌연 석방했습니다. 이게 흔히 있는 일입니까?"

<박범계 / 법무부 장관> "도주 우려가 없다고 보여지고, 증거인멸도 검찰이 판단할 것입니다."

대선 대리전은 대장동 의혹과 고발 사주 의혹과는 동떨어진 다른 상임위 국감에서도 펼쳐졌습니다.

금감원 등을 대상으로 한 정무위 국정감사에서는 화천대유 관련 질의가 쏟아졌고, 교육위에서는 윤석열 후보 부인인 김건희씨 허위 이력 의혹을 놓고 민주당 의원들의 추궁이 이어졌습니다.

연합뉴스TV 구하림입니다. (halimkoo@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