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현장연결] 이재명 "부족한 부분 채워달라" 이낙연 "정권 재창출 힘 보탤것"

정치

연합뉴스TV [현장연결] 이재명 "부족한 부분 채워달라" 이낙연 "정권 재창출 힘 보탤것"
  • 송고시간 2021-10-24 15:31:27
[현장연결] 이재명 "부족한 부분 채워달라" 이낙연 "정권 재창출 힘 보탤것"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자신과 후보 경선에서 맞붙었던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와 만났습니다.

이 전 대표의 지역구였던 서울 종로의 한 찻집에서 만남이 이뤄졌는데요.

양측은 대선 승리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현장으로 가보시죠.

[이낙연 / 전 민주당 대표]

이미 발표해 드린 바와 같이 저는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정권 재창출을 위해서 작은 힘이나마 보태겠습니다.

당원과 지지자들께서 여러 생각을 가지실 수는 있지만 민주당의 정신과 가치를 지키고 이어가야 한다는 대의를 버리지 마시기를 호소드립니다.

우리 모두가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도록 그리고 누구든 마음에 남은 상처가 아물도록 당과 지도자들이 앞장서서 노력했으면 합니다.

저를 지지해 주신 분들을 포함해서 경선에서 뜻을 이루지 못한 모든 분들께 제 마음을 다해 위로를 드립니다.

경선에서 승리하신 이재명 후보께 축하를 드리고 또한 함께해 주신 모든 당원과 지지자들께 감사드립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먼저 제가 일찍 이렇게 찾아뵀어야 됐는데 국정감사 때문에 약간 늦어져서 제가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제가 인생으로나 또 당의 활동 이력으로나 또 삶의 경륜이나 역량이나 제가 무엇 하나 부족함이 없으신 우리 후보, 대표님이신데 제가 앞으로 민주당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국민들, 우리나라의 미래를 위해서 반드시 정권을 재창출하는 데 우리 대표님의 많은 고견 꼭 부탁드립니다.

우리는 민주당이라고 하는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대통령님을 이어서 같은 DNA를 가지고 있는 그런 우리는 하나의 팀원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부족한 점을 우리 대표님으로부터 많이 채우고 또 수시로 조언받고 또 함께 정권을 재창출해서 우리 국가의 미래를 지금보다 훨씬 더 밝게 활짝 여는 길을 가도록 하겠습니다.

대표님께서 이렇게 폭넓게 모든 것을 다 수용해 주시고 또 정권 재창출에 모든 힘을 함께해 주시겠다는 마음을 제가 현장에서 실천으로 반드시 보답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