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11월부터 카카오뱅크로 세금·범칙금 낼 수 있다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11월부터 카카오뱅크로 세금·범칙금 낼 수 있다 外
  • 송고시간 2021-10-28 17:38:14
[비즈&] 11월부터 카카오뱅크로 세금·범칙금 낼 수 있다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11월부터 카카오뱅크로 세금·범칙금 낼 수 있다

다음 달부터 카카오뱅크에서도 각종 세금이나 범칙금을 낼 수 있습니다.

한국은행은 카카오뱅크를 국고금수납점으로 지정해 다음 달 1일부터 국세와 교통 범칙금을 포함한 국고금 수납업무를 취급하도록 승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넷전문은행 중 국고금 수납점으로 승인받은 곳은 카카오뱅크가 처음입니다.

▶ 포스코·삼성엔지니어링·롯데케미칼, 수소 사업 '맞손'

포스코, 삼성엔지니어링, 롯데케미칼이 '수소 사업 개발을 위한 파트너십 구축'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세 회사는 국내외 수소 사업의 개발·투자·운영에서 협력하게 됩니다.

포스코는 수소환원제철, 삼성엔지니어링은 수소와 이산화탄소 포집 기술의 상용화를 추진 중이며 롯데케미칼은 2030년까지 국내 수소 공급 30%를 맡는다는 목표를 발표한 바 있습니다.

▶ SK-두산, 수소충전형 연료전지 기술 공동개발

SK이노베이션의 석유사업 자회사인 SK에너지가 두산퓨얼셀과 '수소충전형 연료전지 활용 기술 개발'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양사는 수소충전형 연료전지와 고순도 수소 제조 시스템 연계 기술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생산한 수소를 바로 충전에 활용하는 수소충전 거점 확대에도 협력합니다.

▶ 홈플러스, 멀티탭 포장재 절반 이하로…친환경 확대

홈플러스가 친환경 생필품 판매를 확대합니다.

우선 멀티탭 제품 포장재를 기존보다 50% 이상 줄이고, 우유 팩을 활용한 원료로 만든 화장지도 출시했습니다.

홈플러스는 앞으로도 상품 개발 단계부터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친환경 포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 신세계, 올해 마지막 와인 행사…최대 78% 할인

신세계백화점은 내일(29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대규모 와인 할인 행사를 엽니다.

올해 마지막 행사로 총 105억 원 규모의 와인을 최대 78% 저렴하게 판매합니다.

온라인몰에서는 3병, 4병, 5병 이상 구매 시 할인율이 높아지는 다다익선 할인 행사도 진행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