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재명 '원팀·매머드' 선대위 모레 출범…'1호 공약'은

정치

연합뉴스TV 이재명 '원팀·매머드' 선대위 모레 출범…'1호 공약'은
  • 송고시간 2021-10-31 03:57:38
이재명 '원팀·매머드' 선대위 모레 출범…'1호 공약'은

[앵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 선대위가 모레(2일) 출범합니다.

모든 경선 경쟁자와 의원들이 참여하는 '원팀', '매머드' 선대위를 표방하는데요.

구하림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모레 출범하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선거대책위원회 명칭은 '대한민국 대전환' 선대위입니다.

대전환 시대 위기를 도약의 기회로 삼아 미래를 준비하는 대한민국을 만들겠다는 의미가 담겼습니다.

'대전환' 선대위에는 이 후보와 경선에서 맞붙었던 모든 경쟁자와 민주당 의원 169명 전원이 참여합니다.

'원팀' 선대위, '매머드'급 선대위인 셈입니다.

이낙연 전 대표와 정세균 전 총리는 상임고문을 맡고,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은 명예선대위원장, 박용진·김두관 의원은 공동선대위원장을 맡습니다.

송영길 대표는 상임선대위원장을 맡고, 이재명 후보와 이 전 대표 경선 캠프 선대위원장이던 우원식, 설훈, 홍영표 의원 등 중진급도 전면에 나섭니다.

이미 선대본부장급 인선은 마무리됐고, 현재 세부 역할을 조율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후보의 정책과 비전을 뒷받침할 외부인사 영입도 잇따를 예정입니다.

지난 주 공직자 부동산 백지신탁 제도, 전국민 재난지원금 지급 등 다양한 정책적 화두를 던진 이 후보가 내놓을 1호 공약에도 관심이 쏠립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지난 29일)> "가장 중요한 1번 공약은 성장의 회복입니다. 우리 사회가 기회 부족으로 젊은이들이 경쟁이 아닌 전쟁을 치르고 친구가 적이 되는, 사회가 격화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회 총량을 조금이라도 늘리는 성장을 회복하는 것입니다."

이 후보는 선대위 출범 전까지 민생 현장을 돌며 정책 행보를 이어갈 방침입니다.

연합뉴스TV 구하림입니다. (halimkoo@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