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대선 말말말] "초과이익환수법 반드시"…"경기도 차베스 잡겠다"

정치

연합뉴스TV [대선 말말말] "초과이익환수법 반드시"…"경기도 차베스 잡겠다"
  • 송고시간 2021-11-04 16:16:08
[대선 말말말] "초과이익환수법 반드시"…"경기도 차베스 잡겠다"

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제시한 개혁 드라이브, 이른바 '이재명표 입법'에 당 지도부가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홍준표 후보는 '호랑이 굴'인 경기도를 찾아 이 후보를 잡겠다고 목청을 높였습니다.

화면으로 직접 보시죠.

<윤호중 /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정책 의총에서 도시개발법과 개발이익환수법 등 불로소득 환수 법안들에 대해 논의를 시작합니다. 저희는 이재명 후보와 함께 토건 비리 세력과 부패 정치세력이 결탁해서 천문학적 불로소득을 챙기고 국민께 고통을 전가하는 비리의 악순환을 반드시 끊어내겠습니다."

<박완주 /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 "이재명 후보께서 말씀하신 특정 소수의 불로소득 독점과 부동산 투기에서 오는 폐해를 극복하기 위해 반드시 부동산 불로소득은 국민에게 돌아가야 한다는 원칙을 세웠습니다."

<홍준표 /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졌고 바람이 세게 불고 있다는 뜻입니다. 바람은 홍준표를 향해서 불지, 상대 후보를 향해서 불지 않습니다. '경기도 차베스' 잡으려면 경기도가 주축이 되어야 합니다."

<유승민 /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누구보다도 확실하게 강한 후보라는 말씀을 꼭 드리고 싶고, 민주당의 이재명 후보를 상대로 정책과 토론과 도덕성 또 품격에서 확실하게 압도할 후보는 저밖에 없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