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여의도펀치] 민주당 김원이·국민의힘 전주혜 한판 토론

정치

연합뉴스TV [여의도펀치] 민주당 김원이·국민의힘 전주혜 한판 토론
  • 송고시간 2021-11-11 16:40:24
[여의도펀치] 민주당 김원이·국민의힘 전주혜 한판 토론

■ 방송 : <여의도펀치>

■ 진행 : 정호윤 앵커

■ 출연 : 김원이 더불어민주당 의원, 전주혜 국민의힘 의원

여야 의원들의 뜨거운 정치토론, 여의도펀치입니다.

더불어민주당 김원이 의원, 국민의힘 전주혜 의원 나오셨습니다.

<질문 1>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어제 광주를 찾아 국립 5·18 민주묘지 추모탑에 분향하려고 했지만 반대하는 시민들에 막혀 묵념으로 참배를 대신했습니다. 결국 그 자리에서 준비해 온 사과문을 읽었는데요. 5·18 단체들은 싸늘한 반응입니다. 두 분은 어떻게 보셨습니까?

<질문 2>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가 대장동 의혹 수사를 위한 특별검사 도입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검찰 수사에 미진하다면'이란 조건을 달긴 했지만, 특검 수용 의사를 밝힌 것은 처음입니다. 이 발언 이후 윤호중 원내대표도 야당의 요청을 받아보겠다고 했는데 실제 특검 논의로 이어질까요?

<질문 3> 다만 이 후보는 윤석열 후보의 부산저축은행 부실 수사 의혹과 곽상도 의원 아들의 퇴직금 의혹 등도 특검 대상에 포함시키자고 주장했습니다. 윤 대선 후보도 특검 수용은 바람직하다는 입장을 밝힌 만큼 내년 대선을 전후해 특검이 진행될 가능성도 있을까요?

<질문 4>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가 제안한 '전 국민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후속 작업에 착수했습니다. 다. 이른바 '방역지원금' 으로 명명하고 세금 납부를 유예하는 방식으로 재원을 활용한다는 방침인데요. 일부 역풍을 우려하는 시각도 있는데, 민심 어떻게 보고 계십니까?

<질문 5>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50조 원 자영업자 피해 보상 공약도 도마에 올랐습니다.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도 새 정부가 출범하면 추경을 편성하겠다고 거들었는데요. 정부는 재정적으로 어렵다고 손사래를 치고 있고, 제3지대 주자들도 매표행위나 다름없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여야 모두 보편 복지와 선별 복지 논쟁을 넘어선 표심 경쟁이라는 비판, 어떻게 보십니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