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경남 곳곳 방문한 이재명…윤석열, 한국시리즈 관람

정치

연합뉴스TV 경남 곳곳 방문한 이재명…윤석열, 한국시리즈 관람
  • 송고시간 2021-11-14 16:13:15
경남 곳곳 방문한 이재명…윤석열, 한국시리즈 관람

[앵커]

20대 대통령선거일까지 이제 넉 달이 채 남지 않았습니다.

각 당 대선 후보들의 발걸음도 빨라지고 있는데요.

국회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히 살펴보죠. 이준흠 기자.

[기자]

네, 국회입니다.

[앵커]

먼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2박 3일로 부·울·경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데, 지금은 어디에 있습니까?

[기자]

네, 오늘은 부·울·경 가운데 경남 지역 민심을 듣고 있습니다.

조금 전, 경남 사천에 있는 한국항공우주산업, 카이(KAI)를 찾아 MZ세대 연구원들과 간담회를 마쳤습니다.

앞서, 거제 대우조선소를 찾아서는, 현대중공업의 인수합병을 둘러싸고 갈등을 빚고 있는 노사 모두를 만났습니다.

문제는 불신이라며 구조조정 우려를 막아야 한다는 입장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우려를 안 할 수 있도록 인수 조건에 분명하게 하든지, 정부의 감독 기능을 강화하든지 하는 것은 당에서 챙겨봐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후보는 빈민운동가인 고 제정구 선생을 기념해 만든 제정구 커뮤니티센터,

거창적십자병원 등 경남 곳곳을 두루 돌아보는데요.

이후 거창 길거리에서 군민들을 만나는 것으로 2박 3일간의 첫 전국 순회 일정을 마무리합니다.

이 행사 이름이 '매타버스', 매주 타는 민생 버스인데요.

첫 지역 일정으로 부·울·경 지역을 돌았는데, 앞으로 두 달 동안 이런 권역별 순회 일정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앵커]

다음으로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소식도 알아보죠.

오늘 오후에 야구장을 찾았군요?

[기자]

네, 조금 전 kt wiz와 두산 베어스가 맞붙는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1차전이 막을 올렸죠.

윤석열 후보도 서울 고척돔을 찾았습니다.

코로나19로 침체기를 겪었던 스포츠계를 응원하고, 젊은 층에 인기가 높은 프로야구를 직접 관전하며 친근한 모습을 보이려는 전략으로 풀이됩니다.

<윤석열 / 국민의힘 대선 후보> "(어느 팀 응원하시는지) 대전에 근무할 때는 한화, 대구에 근무할 때는 삼성, 광주 근무할 때는 해태 기아. 서울에 있을 때는 오히려 야구장에 자주 못 갔고, 지방 근무할 때 그렇게 많이 다녔습니다."

'윤석열 선거대책위원회' 윤곽도 조금씩 드러나고 있습니다.

통상 총괄선대위원장 아래 총괄선대본부장, 또 그 아래 분야별 본부를 두는데, 실세로 꼽히는 총괄선대본부장 자리를 없애기로 한 것입니다.

총괄선대위원장으로 유력한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전권을 쥐면서도, 각 본부의 권한을 강화한 방안입니다.

한편, 국민의힘도 민주당의 '매타버스'에 대응하는 전국 순회 일정, '청소차'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청년과 소통하다, 또 문재인 정부의 실정을 청소한다, 이런 중의적인 뜻을 담았다고 합니다.

[앵커]

'제3의 바람'을 꿈꾸는 후보들, 오늘 언론 인터뷰에서 단일화를 놓고 기 싸움을 벌였는데요.

이 내용도 전해주시죠.

[기자]

네, 정의당 심상정 후보는 이번 대선을 민주당, 국민의힘, 그리고 제3지대간 '3자 구도'로 전망하며 자신의 경쟁력을 자신했습니다.

민주당과 후보 단일화 가능성에는 재차 선을 그었습니다.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는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와의 단일화 가능성에 대해 당장 이야기가 오가는 단계는 아니지만, 정책 공조는 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는 단일화 가능성을 열어놓겠다면서도 3, 4수 하신 분들이라 중도실용에 대한 비전과 확신을 보여주지 못했다고 심상정, 안철수 후보를 동시 겨냥했습니다.

지금까지 국회에서 전해드렸습니다. (humi@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