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창립 10주년 쏘카 "'슈퍼앱' 될 것"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창립 10주년 쏘카 "'슈퍼앱' 될 것" 外
  • 송고시간 2021-12-09 18:44:55
[비즈&] 창립 10주년 쏘카 "'슈퍼앱' 될 것"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창립 10주년 쏘카 "'슈퍼앱' 될 것"

승차 공유 플랫폼 기업인 쏘카가 내년부터 자동차, 전기자전거, 기차 등 교통수단과 숙박시설까지 모두 예약할 수 있는 '슈퍼앱'을 선보입니다.

쏘카는 오늘(9일) 창립 10주년을 맞아 '미디어 데이' 행사를 열고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한 미래 비전을 발표했습니다.

쏘카는 자동차가 없어도 이용자 취향에 맞게 언제 어디서나 제공되는 이동 서비스 '스트리밍 모빌리티'의 시대를 열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 현대미술 만난 LG 올레드TV…영국서 미디어아트

LG전자가 세계적인 현대미술관인 영국 런던의 '사치갤러리'에서 LG 올레드 TV를 활용한 미디어아트를 선보입니다.

이달 19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에는 '디지털로 재해석한 시간'을 주제로 서울대 박제성 교수, 영국 유명 사진작가 루크 스테판슨 등 국내외 현대미술 작가들과 영국 왕립예술학교 학생들이 참여했습니다.

작가들이 제작한 영상은 롤러블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R과 LG 시그니처 올레드 8K 등 LG 올레드 TV 20여 대를 통해 표현됩니다.

▶ 교보 3사-카카오뱅크, 금융플랫폼 맞손

교보 3사가 카카오뱅크와 손잡고 라이프스타일과 금융 플랫폼을 결합하는 혁신을 도모합니다.

교보생명, 교보문고, 교보증권은 카카오뱅크와 데이터 및 금융 플랫폼 제휴사업 협력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카카오뱅크의 플랫폼을 활용해 다양한 연계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으로, 마케팅과 제휴 프로모션도 공동 추진합니다.

▶ 한국전기안전공사 '2021 전기안전대상' 개최

한국전기안전공사는 오늘(9일)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앰버서더 호텔에서 '2021 대한민국 전기안전대상' 행사를 열었습니다.

24회째를 맞은 전기안전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전기안전공사가 주관하는 에너지안전 분야의 최대 행사입니다.

행사에는 유공자를 포함해 정부와 국회, 산업계 인사 90여 명이 방역수칙 준수 하에 참석했고, 축하 공연도 펼쳐졌습니다.

▶ '중앙하이츠' 인수 동우개발 여의도 이전 개소식

중앙하이츠를 인수한 동우개발은 오늘 서울 여의도로 이전한 사무실 개소식을 열고 새로운 시작을 알렸습니다.

동우개발은 전통 주택명가 '중앙하이츠' 브랜드를 이어받아 '사람을 중앙에'를 슬로건으로 미래지향적 주택문화를 지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