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KB증권·신한금투, LG엔솔 청약 고객 유치 이벤트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KB증권·신한금투, LG엔솔 청약 고객 유치 이벤트 外
  • 송고시간 2022-01-17 18:59:31
[비즈&] KB증권·신한금투, LG엔솔 청약 고객 유치 이벤트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KB증권·신한금투, LG엔솔 청약 고객 유치 이벤트

기업공개 대어 LG에너지솔루션의 일반 청약을 앞두고 증권사들이 고객 끌어모으기에 나섰습니다.

KB증권은 자사 중개형 개인종합자산 관리계좌 ISA 가입 고객에게 1인당 100만원 한도로 세전 연 5% 이자의 특판 RP 매수 기회를 줍니다.

또 신한금융투자는 자사 ISA로 공모주 청약에 참여하는 고객 100명에게 치킨 쿠폰을, 9,900명에게 커피 쿠폰을 제공합니다.

▶ 코인원, 전 직군서 100여명 경력직 채용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원이 다음 달 6일까지 전 직군에서 경력직 100여 명을 채용합니다.

이번 채용 모집 분야는 가상자산 지갑 백 엔드 개발, iOS 개발, 서비스보안 엔지니어 등 25개 분야입니다.

서류심사 뒤 1차 비대면 실무 면접, 2차 임원 면접으로 진행되고, 직무에 따라 온라인 테스트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 11번가, '희망쇼핑'으로 장애 한부모가족에 도시락 지원

11번가가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와 함께 복지 사각지대 가정에 도시락을 지원합니다.

서울시에서 청소년을 키우고 있는 장애인 한부모 가정이나 장애인 자녀를 양육하는 한부모 가정 등 모두 19가구가 지원 대상입니다.

11번가는 매주 수요일마다 5일치 밑반찬을 담은 도시락을 내년 2월까지 전달할 예정입니다.

▶ 아시아나항공, 4월부터 인천~하와이 운항 재개…25개월만

아시아나항공이 오는 4월 3일 인천-하와이 노선 운항을 재개합니다.

운항 재개는 코로나19 사태로 재작년 3월 운항을 중단한 지 25개월 만입니다.

하와이 입국 시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 영문 증명서와 코로나19 음성 확인서가 필요하며, 서류를 제출하면 하와이 입국 때 격리가 면제됩니다.

▶ 하나카드 '1QPay'로 앱 통합…"플랫폼 전쟁 대비"

하나카드가 간편결제 플랫폼 원큐페이를 중심으로 앱 통합을 추진합니다.

또 원큐페이의 편의 향상과 이용자 확대를 위해 결제방식 중 QR코드 결제 가맹점 확대에도 속도를 내기로 했습니다.

앞서 KB국민카드도 KB국민카드 앱의 주요 기능을 KB페이 앱에 통합하는 등 금융사의 간편결제 플랫폼 경쟁이 격화하는 양상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 #11번가 #아시아나항공 #하나카드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