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기아 EV6, 英 자동차상 '왓 카 어워즈' 올해의 차 선정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기아 EV6, 英 자동차상 '왓 카 어워즈' 올해의 차 선정 外
  • 송고시간 2022-01-21 19:02:04
[비즈&] 기아 EV6, 英 자동차상 '왓 카 어워즈' 올해의 차 선정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기아 EV6, 英 자동차상 '왓 카 어워즈' 올해의 차 선정

영국의 자동차 전문 매체 '왓 카'가 주최하는 자동차 시상식 '2022 왓 카 어워즈'에서 EV6가 올해의 차로 선정됐습니다.

이 시상식은 1978년 시작돼, 올해로 45회째로 EV6는 올해의 차뿐 아니라 올해의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로도 선정됐습니다.

시상식에서 EV6는 뛰어난 1회 충전 주행거리와 빠른 충전 능력, 디자인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 하나은행, 오프라인용 얼굴인증 서비스 플랫폼 구축 추진

얼굴 인증으로 점포 출입과 무인결제까지 가능한 서비스 개발을 위해 하나은행이 국내 관련 기술 선도기업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했습니다.

얼굴인식 기술 보유 회사 메사쿠어컴퍼니, 바이오 인식 원천 기술을 보유한 슈프리마, 시큐센과의 업무협약으로, 하나은행은 국내 편의점의 무인 출입 시스템과 얼굴인증 기반 출입 시스템 개발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 두산중공업, 이집트 해수담수화 시장 진출…하루 100만t 규모

두산중공업이 이집트 이스마일리아 지역의 해수 담수화 프로젝트에 참여합니다.

두산중공업은 이집트 디벨로퍼 겸 대형 건설사 '핫산 알람'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스마일리아 지역에서 하루 총 100만톤 규모의 담수를 생산하는 해수 담수화 프로젝트 추진에 나섭니다.

▶ 쉐보레 대형 SUV 트래버스 2022년형 26일부터 사전계약

한국GM의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의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 트래버스 2022년형 모델의 사전계약이 오는 26일부터 시작됩니다.

신형 트래버스는 내ㆍ외관 디자인이 업그레이드되고, 편의사양이 대거 적용된 부분 변경 모델입니다.

특히 최상위 트림인 '하이컨트리' 모델이 이번 신형 트래버스 라인업에 포함돼 국내에 첫선을 보일 예정입니다.

▶ 신세계TV쇼핑, '신세계라이브쇼핑'으로 사명 변경

신세계그룹이 운영하는 홈쇼핑채널 신세계TV쇼핑이 법인명을 ㈜신세계라이브쇼핑으로 변경합니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온라인과 모바일 중심으로 바뀌고 있는 유통 환경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라이브쇼핑 플랫폼으로서의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사명을 변경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방송에서 사용되는 채널명인 '신세계쇼핑'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