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문대통령 "오미크론 대응 속도 높이고 치료체계 전환에 만전"

정치

연합뉴스TV 문대통령 "오미크론 대응 속도 높이고 치료체계 전환에 만전"
  • 송고시간 2022-01-27 05:43:57
문대통령 "오미크론 대응 속도 높이고 치료체계 전환에 만전"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어제(26일) 청와대에서 오미크론 대응 점검회의를 주재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미크론의 확산세를 감안해 대응 방침에 대한 결정 속도를 높이고 동네 병의원 중심 치료, 검사체계 전환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임혜준 기자입니다.

[기자]

중동 국가 순방 이후 재택 격리를 마친 문재인 대통령, 공식 업무에 복귀하자마자 청와대에서 오미크론 대응 점검회의를 열었습니다.

국내 오미크론 확산 상황을 보고받은 문 대통령은 경각심을 주문함과 동시에 속도감 있는 대응을 주문했습니다.

<박수현/국민소통수석> "오미크론 대응 방침에 대한 의사결정의 속도를 더 빨리 할 필요가 있다."

구체적인 지시도 내놓았습니다.

문 대통령은 병상확보는 여전히 신경써야 할 부분이라며, 특히 소아 병상을 충분히 확보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아울러 신속항원검사 확대에 따른 자가진단키트의 수급 문제도 세밀하게 챙기라고 지시했습니다.

<박수현/국민소통수석> "지자체 선별진료소 등에 전달하는 수급체계에도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착까지는 초기에 세밀하게 신경써야 한다. 검사키트의 구매비용을 낮추는 방안도 검토하라."

특히 문 대통령은 동네 병의원의 치료체계 전환이 충실히 이뤄질 수 있도록 의료계와 협조해주길 바란다며 여기에 오미크론 대응의 성패가 달렸다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설 연휴 기간 방역진과 의료진의 최소한의 휴식을 보장할 방안을 강구할 필요성도 언급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지금까지 정부가 잘 해왔지만, K-방역의 종합 평가는 오미크론 대응에 따라 달라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위기에는 경각심을 갖되, 국민들께서 지나친 불안과 공포에 빠지지 않도록 오미크론 대응 준비와 대응 상황을 자세히 설명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연합뉴스TV 임혜준입니다.

junelim@yna.co.kr

#문재인 #오미크론 #K방역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