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넷마블, '모두의 마블' 부동산 NFT 게임으로 제작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넷마블, '모두의 마블' 부동산 NFT 게임으로 제작 外
  • 송고시간 2022-01-27 19:13:07
[비즈&] 넷마블, '모두의 마블' 부동산 NFT 게임으로 제작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넷마블, '모두의 마블' 부동산 NFT 게임으로 제작

넷마블이 '모두의마블'에 대체불가능한토큰, NFT 기술을 적용한 부동산 투자 게임을 선보입니다.

넷마블은 실제 도시 기반의 '부동산 메타버스'에서 NFT화 된 부동산을 거래하는 투자 게임을 준비하고 있다면서, 가상공간 구축을 위해 실제 지적도를 기반으로 메타버스를 구획하는 알고리즘 등을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 삼성엔지니어링·석유공사, 친환경 수소 사업 박차

삼성엔지니어링이 한국석유공사와 손잡고 친환경 수소 사업 경쟁력 강화에 나섭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삼성엔지니어링은 플랜트 설계·조달·공사 수행 경험 등을 통해 타당성 평가를 수행하고, 한국석유공사는 국내외 석유자원 개발·운영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해 수소·암모니아 사업 개발에 나설 계획입니다.

▶ CJ프레시웨이·러블리페이퍼, 종이쌀포대 업사이클링 추진

CJ프레시웨이가 종이쌀포대를 재활용한 업사이클링을 추진합니다.

CJ프레시웨이는 단체급식장에서 배출한 종이쌀포대를 러블리페이퍼에 공급하고 러블리페이퍼는 이를 종이원단으로 만들어 패션 가방을 제작, 판매할 예정입니다.

▶ 한국투자증권, 설 연휴 24시간 해외주식 데스크 운영

한국투자증권이 설 연휴 기간 24시간 해외주식 데스크를 운영합니다.

해외 주식에 투자하는 국내 투자자들을 위해 데스크에서는 연휴 기간에도 개인 고객과 기관 투자자의 매매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 한국조선해양, 화재없는 배터리로 차세대 전기선 개발

현대중공업그룹의 조선 중간 지주사인 한국조선해양이 화재나 폭발 위험이 전혀 없는 배터리를 활용해 차세대 전기추진선 개발에 나섭니다.

한국조선해양은 스탠다드에너지와 협력해 내년 상반기까지 바나듐이온 배터리 기반 선박용 ㎿급 ESS 솔루션을 개발해 해상 실증 및 선급 승인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