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여의도펀치] 한덕수 인준 표결 D-2…양금희·고민정 한판토론

정치

연합뉴스TV [여의도펀치] 한덕수 인준 표결 D-2…양금희·고민정 한판토론
  • 송고시간 2022-05-18 17:04:27
[여의도펀치] 한덕수 인준 표결 D-2…양금희·고민정 한판토론

■ 방송 : <여의도펀치>

■ 진행 : 정호윤 앵커

■ 출연 : 양금희 국민의힘 의원,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

여야 의원들의 뜨거운 정치토론 <여의도 펀치> 시간입니다.

오늘은 양금희 국민의힘 의원,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질문 1> 윤 대통령이 어제 한동훈 법무부 장관과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 임명을 강행했습니다. 1기 내각 구성이 완성될수록 여야 갈등이 커지는 모습인데요. 여야가 오는 20일에 국회 본회의를 개최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현재 민주당 당론이 정해졌습니까?

<질문 2> 국민의힘에서는 한덕수 인준 미루기는 발목잡기라고 비판하고 있습니다. 지방선거도 앞둔 시점이라 일종의 프레임에 갇힐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오고 있는데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질문 3> 국민의힘에서는 한덕수 총리 인준도 인준이지만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 거취를 두고 고민이 많을 듯합니다. 당 내에서는 부정적 기류가 많은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윤 대통령도 이번 임명에서 정 후보자를 일단 제외했습니다. 이는 무엇을 의미하는지, 향후 어떤 선택을 할까요?

<질문 4> 한동훈 장관 임명 강행 이후 정국이 얼어붙었습니다. 민주당에서는 윤 대통령을 향해 독단에 빠져 있다고 비판했는데요. 향후 여야 협치 가능할까요?

<질문 5> 민주당 이재명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의 인천 계양을 보궐선거 출마를 두고 국민의힘은 방탄용 출마라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불체포특권 제한 입법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6> 이재명 위원장은 국민의힘에 불체포특권 제한을 당론으로 추진하라고 맞섰습니다. 민주당에서는 불체포특권에 이어 면책특권도 없애야 한다는 주장까지 나왔는데요.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7> 경찰이 어제 성남FC와 두산건설에 수사관을 보내 압수수색을 진행했습니다. 지방선거를 앞두고 이 위원장을 정조준했다는 분석이 나오는데요.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질문 7-1> 이 위원장이 이번 압수수색에 대해 사골을 적당히 우려먹어야 한다고 비판했습니다. 3년 동안 탈탈 털었는데 무혐의 됐고 방탄은 필요없다며 이번 출마를 둘러싼 의혹에 선을 그었는데요?

<질문 8> 국민의힘에서는 불체포특권 제한은 이 위원장의 대선 공약이었다며 당당하면 숨지 말고 불체포특권 포기를 선언하라고 촉구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십니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