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슈폴폴] 여론조사로 풀어 보는 정치…한 주간 민심은?

정치

연합뉴스TV [이슈폴폴] 여론조사로 풀어 보는 정치…한 주간 민심은?
  • 송고시간 2022-05-19 16:59:10
[이슈폴폴] 여론조사로 풀어 보는 정치…한 주간 민심은?

■ 방송 : <이슈폴폴>

■ 진행 : 이윤지 앵커

■ 출연 : 배종찬 인사이트케이 연구소장

여론으로 풀어보는 정치 <이슈폴폴> 시간입니다.

배종찬 인사이트케이 연구소장 나오셨습니다.

안녕하세요.

<질문 1> 오늘 첫 여론조사는 윤석열 대통령 직무 수행 평가입니다. NBS 여론조사로는 처음으로 당선인 신분이 아닌 윤 대통령 국정운영 평가를 질문했는데요. 긍정 평가가 48%, 부정 평가가 29%입니다. 긍정 평가는 큰 변화가 없지만 부정 평가는 큰 폭으로 줄었어요?

<질문 2> 윤 대통령이 서초에서 용산까지 출퇴근한지 일주일이 넘었습니다. 출근길이 더 혼잡해졌다는 불만이 나오고 있는데요. 이를 두고 민주당도 연일 비판의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여론은 긍정과 부정이 팽팽한 것으로 나타났어요?

<질문 3> 정당 지지도를 살펴보겠습니다. 국민의힘 42%, 더불어민주당 30%, 정의당 6%가 나왔는데요. 지난 차수와 비슷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시나요?

<질문 3-1> 지지하는 정당과 관계없이 6·1 지방선거에서는 어느 정당 후보에게 투표할 건지를 물었을 때는 국민의힘 후보가 38%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26%가 나왔습니다. 앞에 정당 지지도와는 어떤 차이를 보이는 걸까요?

<질문 4> 이번 지방선거 성격에 대한 여론을 살펴보겠습니다. 6·1 지방선거와 국회의원 보궐선거 공식 선거운동이 오늘 시작됐는데요. 견제론보다는 국정운영 안정론이 우세한 걸로 나타났어요?

<질문 5> 여야 모두 이번 지방선거에서 과반 승리를 목표로 세웠는데요. 서울시장 선거를 먼저 살펴볼까요.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와 송영길 민주당 후보 격차가 전보다 더 벌어진 것으로 나타났어요?

<질문 6> 이번 지방선거에서 가장 핫스팟으로 꼽히는 곳이 바로 경기도입니다. 김은혜 국민의힘 후보와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여전히 접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변수로 떠오른 강용석 무소속 후보는 5% 넘는 지지율을 보이고 있어요?

#이슈폴폴 #여론조사 #정당지지도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