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바이든-정의선 50분 환담…"50억달러 추가 투자"

경제

연합뉴스TV 바이든-정의선 50분 환담…"50억달러 추가 투자"
  • 송고시간 2022-05-23 05:34:29
바이든-정의선 50분 환담…"50억달러 추가 투자"

[앵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방한 마지막 날 현대차그룹의 정의선 회장과 만나 약 50분간 환담했습니다.

현대차는 미국 조지아주에 전기차 공장을 설립하기로 발표한 데 이어 로보틱스와 도심항공 등에 50억 달러를 추가 투자하기로 했습니다.

김종력기자입니다.

[기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나란히 모습을 나타냅니다.

바이든 대통령이 방한 마지막 날, 숙소에서 정 회장과 만난 겁니다.

바이든 대통령의 손짓에 먼저 연단에 선 정 회장. 조지아주 전기차 공장 설립에 55억 달러를 투자하겠다고 밝힌 데 이어 50억달러 추가 투자 계획을 내놨습니다.

<정의선/현대차그룹 회장>"현대차그룹은 2025년까지 50억 달러를 추가 투자해 로보틱스, 도심항공, 자율주행, 인공지능 등 다양한 기술에 대한 미국 기업과의 협력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바이든 대통령도 곧이어 연단에 올라 정 회장에게 거듭 감사의 뜻을 표했습니다.

<조 바이든/미국 대통령> "미국을 선택해준 정의선 회장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뜻을 표하고, 대규모 투자에 보답하기 위해 절대 실망시키지 않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약 15분간의 연설을 마친 바이든 대통령과 정 회장은 사전면담을 한 천막으로 향했고, 함께 걸어가며 바이든 대통령이 정 회장의 어깨에 손을 올리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바이든 대통령과 정 회장이 함께한 시간은 약 50분.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환담이 진행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연합뉴스TV 김종력입니다.

#바이든#정의선#현대차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