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조폐공사, 카타르월드컵 선전 위한 기념메달 출시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조폐공사, 카타르월드컵 선전 위한 기념메달 출시 外
  • 송고시간 2022-06-27 17:40:13
[비즈&] 조폐공사, 카타르월드컵 선전 위한 기념메달 출시 外

경제계 뉴스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내용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조폐공사, 카타르월드컵 선전 위한 기념메달 출시

한국 조폐공사가 풍산그룹과 함께, 20년 전 2002 한일 월드컵의 영광과 환희의 순간을 되새기고 올해 카타르 월드컵의 선전을 기원하는 기념메달을 출시했습니다.

기념메달은 원형과 지폐형태로 총 네 종으로 제작됐는데요.

반장식 사장은 "앞으로도 국가적 행사나 기념일에 맞춰 이를 기념할 수 있는 다양한 기념메달을 제작해 과거의 영광을 재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LG디스플레이, 하반기 신입사원 세자릿수 채용

LG디스플레이가 하반기 신입사원을 세자릿수 규모로 채용한다고 밝혔습니다.

모집 분야는 제조, 생산지원, R&D 직군이며, 다음달 10일까지 지원서를 접수합니다.

LG디스플레이는 인성면접과 직무면접을 통합했고, 지원자가 반대로 면접관에게 회사와 직무에 대해 궁금한 점을 질문하는 '리버스 면접'도 새로 도입을 합니다.

▶ SKT, 서울 상암 자율주행차 시범운행지구 확대

SK텔레콤이 서울시와 함께 마포구 상암동 일대에서 운용 중인 자율주행차 시범운행지구를 확대 운영합니다.

이에 따라 이 일대에서 자율주행차 운행 가능 도로는 월드컵경기장을 비롯해 노을공원과 하늘공원, 난지한강공원까지 대폭 확대됐습니다.

SK텔레콤은 시범운행 확대와 함께 자율주행차의 안전 운행 수준을 강화한 차세대 지능형교통시스템 기술도 선보일 계획입니다.

▶ 카카오엔터, 음원 이용권 결제금액 2% 환경기부

카카오 엔터테인먼트가 자사 음원 플랫폼 회원이 응원하는 아티스트의 이름으로 숲을 조성하는 친환경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유료 회원이 해당 페이지에서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선택하면, 매월 결제액 2%가 자동으로 적립되는 건데요.

해당 아티스트 앞으로 목표액 2,000만원이 적립되면 환경단체에 기부돼 서울 내에 아티스트 이름을 딴 숲이 조성됩니다.

▶ 하나은행, 모바일앱서 금융사기 예방 서비스

하나은행이 자사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에서 금융사기 예방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하나은행은 스타트업 기업 데이터유니버스와 제휴해 국내외 금융사기 관련 빅데이터와 금융기관 등에 신고된 데이터를 분석한 내용을 제공합니다.

또 최근 발생한 신종 금융사기 유형들을 앱 알림을 통해 알릴 예정입니다.

#조폐공사 #카타르월드컵 #LG디스플레이 #카카오엔터 #SK텔레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