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서울 호우주의보…수도권 모레까지 250mm 폭우

날씨

연합뉴스TV 서울 호우주의보…수도권 모레까지 250mm 폭우
  • 송고시간 2022-06-29 19:20:51
서울 호우주의보…수도권 모레까지 250mm 폭우

[앵커]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과 강원, 충남 등 중부 곳곳으로 호우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밤새 시간당 30에서 50mm에 달하는 폭우가 쏟아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자세한 장마 상황, 기상전문기자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김동혁 기자.

[기자]

전국 곳곳에서 산발적으로 장맛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주로 중부 해안으로 강한 비구름대가 유입되면서 서울과 인천, 경기, 강원과 세종, 충남 일대에 호우주의보가 발령됐습니다.

밤부터 빗줄기가 다시 거세져 중부지방에서 큰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북쪽의 차고 건조한 공기와 남쪽의 덥고 습한 공기가 우리나라 상공에서 충돌하면서, 장마전선이 강하게 형성되겠습니다.

기상청은 내일까지 중부에 50~150mm, 특히 수도권과 강원은 모레까지 250mm의 큰 비가 내릴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또 경북북부에 최대 80mm, 강원북부동해안과 제주산간에도 10에서 60mm의 강수량이 기록되겠습니다.

이번 장맛비는 대비가 취약한 야간에 집중되는, 이른바 야행성 폭우가 특징인데요.

오늘 밤에서 내일 아침 사이에 수도권과 영서에서 시간당 30에서 50mm의 폭우가 쏟아지겠고, 모레엔 경기북부와 영서북부에서도 집중호우가 예상됩니다.

올여름 장마철 들어 가장 강하게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돼, 서울과 경기, 강원에는 산사태 위기 경보 '주의' 단계가 발령됐습니다.

짧은 시간에 많은 비가 집중되면서 산사태와 침수 등 큰 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철저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보도국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장맛비 #집중호우 #야행성폭우 #호우특보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