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영외면회 재개 육군훈련소…장병도, 지역도 '함박웃음'

지역

연합뉴스TV 영외면회 재개 육군훈련소…장병도, 지역도 '함박웃음'
  • 송고시간 2022-06-30 07:58:53
영외면회 재개 육군훈련소…장병도, 지역도 '함박웃음'

[앵커]

육군훈련소가 2년 4개월 만에 가족 초청 훈련병 수료식과 영외면회를 재개했습니다.

장병과 가족은 물론 지역 상인들도 모두 함박웃음을 지었습니다.

이호진 기자가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기자]

늠름한 모습으로 훈련병들이 강당으로 들어옵니다.

힘들었던 훈련을 마치고, 진짜 군인으로서 첫발을 내딛는 날.

가족들이 찾아와 박수로 맞아줍니다.

아들의 가슴팍에 이병 계급장을 달아주고, 나라를 지키는 의미의 태극기도 붙여줍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못 볼 줄 알았던 아들의 얼굴을 마주하니 웃음꽃이 피어납니다.

육군훈련소가 2년 4개월여 만에 대면 신병수료식과 영외 면회를 재개했습니다.

수료식을 마친 육군 장병들은 입대한 지 35일 만에 처음으로 훈련소 밖으로 나가 가족들과 즐거운 한때를 보냈습니다.

부대에서 맛보지 못했던 맛있는 음식도 먹고, 가족들에게 훈련소에서의 무용담도 전합니다.

<고재웅 / 육군 이병> "수료식을 할 때 부모님 얼굴 뵈니까 내려오셨을 때 있지 않았습니까, 그때 진짜 눈물이 날 정도로 기뻤습니다."

영외면회가 재개되자 지역 경제도 덩달아 신이 났습니다.

군 인접 지역 식당과 상점가는 코로나19로 지난 2년여 동안 힘든 시간을 보내야 했습니다.

매출은 급감했고, 손님들이었던 장병들이 오가는 모습을 멀리서 지켜봐야만 했습니다.

<홍현미 / 논산지역 상인> "매출이 15~20% 감소가 됐어요. 그런데 오늘부터 영외면회가 시작됨으로서 매출이 증가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있습니다."

논산시는 이번 영외면회 재개로 지역경제에 700여명의 고용창출 효과를 거둘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백성현 / 논산시장 당선인>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우리 장병들의 사기 진작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육군훈련소는 논산시 등과 협의해 입영식도 대면 행사로 전환할지 여부를 검토할 계획입니다.

연합뉴스TV 이호진입니다. (jinlee@yna.co.kr)

#논산_육군훈련소 #대면_수련식 #면회_지역경제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