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준석 징계여부 오늘밤 결론 전망…野, 국정원 고발 비판

정치

연합뉴스TV 이준석 징계여부 오늘밤 결론 전망…野, 국정원 고발 비판
  • 송고시간 2022-07-07 19:15:26
이준석 징계여부 오늘밤 결론 전망…野, 국정원 고발 비판

[앵커]

먼저 국회로 가보겠습니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성상납 의혹에 대한 당 윤리위원회의 심의가 오늘 저녁 진행됩니다.

어떤 결론이 나올지 정치권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구하림 기자.

[기자]

네, 이준석 대표에 대한 징계 여부를 논의하는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 회의, 이제 곧 시작됩니다.

앞서 이 대표에 대한 심의를 한차례 미뤘던 만큼, 오늘은 징계 여부와 수위에 대한 결론을 내릴 것이란 관측이 우세합니다.

회의실 앞에도 긴장감이 감돌고 있는데요.

취재진이 몰린 가운데 약 1시간 뒤쯤 이준석 대표도 직접 회의에 참석할 전망입니다.

무혐의를 주장하는 이 대표는 어떤 징계도 받아들일 수 없다는 입장입니다.

"지금 가장 신난 분들은 소위 윤핵관"이라며 자신에 대한 정치적 공격이라는 의견을 거듭 피력해 왔습니다.

이 대표의 최측근으로 의혹에 연루된 김철근 정무실장도 오늘 SNS에서 "7억 투자약속 각서는 호의로 한 개인적인 일"이라며, 이준석 대표 일과 무관하다고 재차 밝혔습니다.

앞서 윤 대통령은 이 대표 징계 여부에 "당무에 대해선 대통령이 언급할 사안이 아니"라고 했는데요.

대통령실 관계자 역시 오늘 브리핑에서 이같은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이어 당내 갈등이 지속하는 상황은 국민이 원하는 것도 아니고 바라는 것도 아니라고 덧붙였습니다.

만약 이 대표가 당원권 정지 이상의 중징계를 받는다면 정치적 치명타를 입게 될텐데요.

정치적 파장을 고려해 윤리위가 이번에도 결론을 미룰 가능성도 있습니다.

최종 결론은 자정쯤은 돼야 내려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앵커]

오늘(7일) 국회에서는 국정원의 전직 국정원장 고발을 두고 여야간 공방이 벌어졌습니다.

구 기자, 이 내용도 전해주시죠.

[기자]

그렇습니다.

우선 고발당한 박지원 전 국정원장은 SNS와 라디오 인터뷰 등에서 국정원의 고발을 즉각 비판했습니다.

앞서 국정원은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 당시 박 전 원장이 첩보 관련 보고서를 무단삭제했다고 주장했는데요.

박 전 원장은 CBS 라디오 인터뷰에서 자신이 보고서를 삭제해도 국정원 서버에 기록이 다 남는데, 왜 그런 바보짓을 했겠느냐고 반박했습니다.

우상호 비대위원장 역시 "명백한 정치적 행위"라며, 이 문제에 대해서는 당 차원에서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반면 국민의힘은 국정원의 고발을 옹호하며 철저한 수사가 필요하다고 촉구했습니다.

국민의힘 김형동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국가와 국민이 아닌 정권에 헌신한 박지원·서훈 두 전직 국정원장"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국정원의 자체 판단 결과 첩보 삭제 흔적이 발견된 게 분명하다며, 늦었지만 진상 규명을 위한 노력을 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습니다.

지금까지 국회에서 전해드렸습니다.

#국민의힘 #더불어민주당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