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풀영상] 윤대통령 "초심 지키며 국민 뜻 잘 받들겠다"

정치

연합뉴스TV [풀영상] 윤대통령 "초심 지키며 국민 뜻 잘 받들겠다"
  • 송고시간 2022-08-08 11:28:36
[풀영상] 윤대통령 "초심 지키며 국민 뜻 잘 받들겠다"

여름 휴가를 마친 윤석열 대통령이 13일 만에 한 출근길 문답에서 "초심을 지키겠다"고 밝혔습니다.

부족한 자신을 국민이 불러냈다며, 국민의 뜻을 세심하게 살피는 게 자신의 할 일이라고 강조했는데요.

출근길 문답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윤석열 / 대통령> "저도 한 1년여 전에 정치를 시작하고 처음으로 이런 휴식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지난 선거 과정 또 인수위, 또 취임 이후의 과정을 되돌아보는 시간이었고 돌이켜보니까 부족한 저를 국민들께서 불러내서, 또 어떤 때는 호된 비판으로, 또 어떤 때는 따뜻한 응원과 격려로 이 자리까지 오게 해 주신 국민들께 감사하는 마음을 먼저 다시 한 번 갖게 됐고 결국 제가 국민들께 해야 할 일은 국민들의 뜻을 세심하게 살피고 늘 초심을 지키면서 국민의 뜻을 잘 받드는 것이다 하는 그런 생각을 휴가 기간 중에 더욱 다지게 됐다고나 할까요.

<윤석열 / 대통령> "모든 어떤 국정 동력이라는 게 다 국민들로부터 나오는 것 아니겠습니까? 국민들의 관점에서 모든 문제를 다시 점검하고 잘 살피겠습니다. 그리고 그런 문제들도 이제 바로 일이 시작이 되는데 올라가서 살펴보고 필요한 조치가 있으면 하고 이렇게 일을 해나가겠습니다."

<윤석열 / 대통령> "민주주의 정치라는 것이, 국정운영이라는 것이 우리 언론과 함께하지 않고는 할 수 없는 일이니까 다시 오랜만에 여러분들을 뵀는데 여러분들께 많이 도와주십사 하는 부탁을 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윤석열 / 대통령> "지금 정부 각 부처가 그 문제는 철저하게 우리 국익의 관점에서 세심하게 살피고 있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저희들이 관련 부처하고 잘 살피고 논의해서 우리 국익을 잘 지켜내겠습니다. 걱정하지 마십시오."

#윤대통령 #출근길문답 #업무복귀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