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업무복귀 윤대통령 "초심 지키며 국민 뜻 받들겠다"

정치

연합뉴스TV 업무복귀 윤대통령 "초심 지키며 국민 뜻 받들겠다"
  • 송고시간 2022-08-09 07:36:54
업무복귀 윤대통령 "초심 지키며 국민 뜻 받들겠다"

[앵커]

윤석열 대통령은 여름휴가를 마친 후 첫 출근길 문답에서 '초심'을 언급하며 "국민의 뜻을 받들겠다"고 밝혔습니다.

대통령실 참모진과 내각에도 민생을 각별히 챙길 것을 주문하면서, 국정 전반에 걸친 쇄신도 당부했습니다.

정주희 기자입니다.

[기자]

첫 휴가를 마치고 돌아왔지만, 윤석열 대통령의 얼굴에는 긴장한 표정이 역력했습니다.

13일 만에 출근길 문답에 나선 윤 대통령은 "선거 과정부터 취임 이후까지 지난 시간을 돌아봤다"며 미리 준비해 온 듯 말을 꺼냈습니다.

<윤석열 / 대통령> "부족한 저를 국민들께서 불러내서 어떨 때는 호된 비판으로 또 어떨 때는 따뜻한 응원과 격려로 이 자리까지 오게 해 주신 국민들께 감사하는 마음을 먼저 다시 한번 갖게 됐고"

윤 대통령은 "국민이 불러낸 대통령"이라면서, 국민의 뜻을 받들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휴가 기간에도 인사 논란에 정책 혼선까지 더해져 지지율이 20%대까지 추락하자, 대국민 메시지에 변화를 준 것으로 해석됩니다.

<윤석열 / 대통령> "결국 제가 국민들께 해야 할 일은 국민들의 뜻을 세심하게 살피고 늘 초심을 지키면서 국민의 뜻을 잘 받드는 것이다. 그런 생각을…"

수석비서관 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도 대국민 소통 강화를 당부했습니다.

정치권에서 요구가 나왔던 대통령실 물갈이 대신, 참모진도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달라고 주문한 겁니다.

윤 대통령은 한덕수 국무총리와의 오찬 회동에선 국정쇄신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추석물가 안정에 만전을 기할 것을 특별히 당부하며 민생 대책을 강조했습니다.

<강인선 / 대통령실 대변인> "(윤 대통령은) 비상한 시기인 만큼 가용자원을 총동원해 과감하고 비상한 추석 민생대책을 준비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오늘 업무복귀 후 첫 국무회의를 주재할 예정입니다.

연합뉴스TV 정주희입니다. (gee@yna.co.kr)

#윤석열 #업무복귀 #국정쇄신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