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윤대통령 입장 표명에 여야 '비속어 논란' 공방 가열

정치

연합뉴스TV 윤대통령 입장 표명에 여야 '비속어 논란' 공방 가열
  • 송고시간 2022-09-26 12:20:54
윤대통령 입장 표명에 여야 '비속어 논란' 공방 가열

[앵커]

윤석열 대통령의 해외 순방에서 불거진 '비속어 논란'과 관련해 여야 공방이 가열되는 양상입니다.

국민의힘은 총력 방어에 나서며 언론사 가운데선 윤 대통령 비속어 영상을 먼저 공개한 MBC 항의 방문까지 예고한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윤 대통령이 국민을 기만하고 있다며 외교안보라인 문책과 공개 사과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국회 연결합니다.

임혜준 기자.

[기자]

윤석열 대통령을 둘러싼 '비속어 논란'에 국민의힘은 총력 방어전에 나서고 있습니다.

야당의 공격은 무분별한 깎아 내리기로 규정하고 동시에 윤대통령 비속어 사용 영상을 언론사 가운데선 가장 먼저 공개한 MBC를 향한 비판 수위를 높이고 있는데요.

주호영 원내대표는 비대위 회의에서 "사실관계 확인이라는 기본 조차도 하지 않고, 대통령 비속어 프레임을 씌웠다"고 해당 언론사를 비난했습니다.

이어 언론사에 대한 항의 방문과 경위 해명을 요구하는 등 여러 조치를 취해나가겠다며 강경 대응을 예고했습니다.

주 원내대표는 야당의 온갖 흠집내기로 순방 성과들이 묻히고 있어 안타깝다며, 순방길마다 반복되는 소모적 논쟁은 국가적 자해행위와도 같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에 맞서 민주당은 화력을 더욱 끌어올리며 공세에 나섰습니다.

박홍근 원내대표는 윤 대통령의 오전 출근길 도어스테핑 발언과 관련해 "온국민이 진솔한 사과를 기대했지만, 대국민 사과 없이 적반하장식 발언을 이어갔다"고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이어 윤석열 정부의 외교안보라인에 대한 대대적 문책을 촉구했는데요.

박진 외교부 장관, 김성한 국가안보실장, 김태효 국가안보실 1차장 등에 대한 경질을 요구하면서 오늘까지 결단을 내리지 않는다면 당 차원에서 해임건의안을 발의하겠다고 압박했습니다.

이재명 대표는 윤 대통령의 이번 순방을 '외교 참사'로 규정하면서도 외교안보라인에 대한 해임건의안은 감정적으로 접근할 부분이 아니라 조금 더 사실관계를 명확히 한 뒤 대응해나갈 필요가 있다며 속도 조절론을 시사했습니다.

[앵커]

이밖에도 여야, 입법문제 또 국정감사 증인 채택과 관련해서도 정면 충돌을 이어가고 있죠.

[기자]

국민의힘은 어제 민생 안정과 미래 도약 등을 축으로 한 정기국회 10대 중점 추진 법안을 공개했습니다.

최근 민주당이 발표한 7대 입법 과제에 대한 맞불 차원인데요.

성일종 정책위의장은 이번 정기국회가 대한민국 재도약의 기틀을 마련해야 하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10대 법안을 이번 회기 내에 반드시 통과시키겠다는 의지를 드러냈습니다.

그러나 이들 법안 통과는 다수당인 야당의 협조 없이는 어려운 상황인데요.

여야가 중점 추진에 나서겠다고 내세운 법안들이 대부분 결이 다른 데다, '노란봉투법'과 '양곡관리법' 등 민주당 법안에 대해 국민의힘이 또다시 저지 방침을 재확인하면서 골은 깊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오후에는 국회 법사위, 환노위, 농해수위 등 상임위가 잇따라 예정돼 있는데, 10월 국정감사에 부를 증인 채택을 두고도 여야가 강수를 두며 맞서고 있어 또 한 번 정면 충돌이 불가피해보입니다.

지금까지 국회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윤석열_대통령 #비속어논란 #여야공방 #도어스테핑 #국정감사 #증인채택 #민생안정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